[지식경영] 도요타 `TOYOTA`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Part. 1 -
Introduction
- Part. 2 -
Main Subject
도요타의 기업혁신
도요타의 기업혁신 전개방법
도요타의 DNA
도요타의 혁신 키워드
도요타의 21세기 경영
- Part. 3 -
Conclusion
- Part. 4 -
Reference
- 본문내용
-
1) TOYOTA 기업혁신
기업의 내일은 없다.
- 미국을 바짝 뒤쫓지 아니하면 도요타의 내일은 없다.
어쩌면 가능할지도 모른다
- 미국과의 10배의 생산성 격차를 줄인다
낭비를 철저하게 배제한다.
- 활동 과 움직임을 차별화하여 활동만으로 생산
→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는 작업을 활동으로 분류
→ 작업 준비시간의 획기적인 단축 : 2h 3min
최종 조립후의 불필요한 수정공정을 없애라
→ 조립라인 안에서 품질 좋은 자동차를 생산한다.
☞ 문제를 현재화시켜 지혜를 짜내는 TOYOTA의 개선방식
TOYOTA의 기업혁신 방식
상식을 초월한 자주적 개선 활동
- 문제를 현재화시켜 해결하는 작업의 반복
작업 필요에 따른 시스템 변화, 개선 수시 실행
우선 시도해보는 방식
의견제안자(변혁을 주도) : 오오노 타이이치
- 감, 고집, 배짱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인재 : 스즈무라 키쿠오
- 상식에서 벗어나지만 될 것 같은 과제들을 나름대로 이미지화
시도를 고집하는 집단 : 자주적인 연구회
설득자(기업을 변화) : 쵸 후지오(Staff), 가네다(당시 조달과장)
자료평가
- 문제를 현재화하고 작은 것부터 개선해 나간다면 변화와 혁신의 비용을 줄이면서 쉽게 즉시 실행하고 끊임없는 개선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cks5***
(2007.02.24 18:26: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법규] 위반사례 조사-여권법과 관광진흥법 사례
- [관광학] 관광숙박업의 관광법규 사례 연구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에어부산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국제무역과 물류활동의 근본적 원인인 글로벌 생산력의 공간적 변화과정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고찰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