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상사중재내용 및 온라인상거래 중재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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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무역클레임
상사중재
온라인 상거래의 특성
사례
중국의 중재제도
본문내용
무역클레임

1.무역클레임 개념

1) 무역클레임의 의의
클레임이란 수출입과 관련하여 거래당사자간 또는 이해관계인 사이에 제기되는 모든 항의나 불만을 비롯하여 손해배상을 청구내지는 기타 의무이행의 청구 등을 말함

2) 무역클레임의 종류
- 운송클레임
- 보험클레임
- 무역클레임
- 마켓클레임

2.무역클레임의 해결
1) 무역클레임의 해결내용
- 사전에 일반거래조건이나 계약의 일부분으로서 클레임 제기 기간 등 매매당사자간에 약정해 두는 것이 원칙

- 제기된 무역클레임에 대하여 우선 당사자인 청구인과 피청구인 간에는

• 청구인의 일방적인 클레임의 철회 또는 취소
• 피청구인의 클레임의 거절
• 피청구인의 클레임의 수락

- 이러한 조치의 결과에 따른 구체적인 클레임의 해결내용으로는 손해배상금 지급, 물품대금 감액, 대체품 제공, 계약이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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