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상사중재내용 및 온라인상거래 중재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무역클레임
상사중재
온라인 상거래의 특성
사례
중국의 중재제도
- 본문내용
-
무역클레임
1.무역클레임 개념
1) 무역클레임의 의의
클레임이란 수출입과 관련하여 거래당사자간 또는 이해관계인 사이에 제기되는 모든 항의나 불만을 비롯하여 손해배상을 청구내지는 기타 의무이행의 청구 등을 말함
2) 무역클레임의 종류
- 운송클레임
- 보험클레임
- 무역클레임
- 마켓클레임
2.무역클레임의 해결
1) 무역클레임의 해결내용
- 사전에 일반거래조건이나 계약의 일부분으로서 클레임 제기 기간 등 매매당사자간에 약정해 두는 것이 원칙
- 제기된 무역클레임에 대하여 우선 당사자인 청구인과 피청구인 간에는
• 청구인의 일방적인 클레임의 철회 또는 취소
• 피청구인의 클레임의 거절
• 피청구인의 클레임의 수락
- 이러한 조치의 결과에 따른 구체적인 클레임의 해결내용으로는 손해배상금 지급, 물품대금 감액, 대체품 제공, 계약이행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