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환경]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 환경구성의 원리,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환경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아동환경]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환경의 종류(물리적 환경, 실내공간의 구성, 교수자료 및 비품, 지역사회 자원)
- [2020 유아교육과정][기말시험][출처표기] 1.우리나라 영유아교육ㆍ보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대상, 교육ㆍ보육내용, 설치관련 법령과 관할 부서, 근무 교사의 자격증을 비교 2.유아들이 보기와 같은 놀이를 하는 상황에서 2019 개정 누리과정 내의 어떤 교육내용을 경험하고 있는지, 3개 이상의 교육내용을 찾아 쓰시오.. 9.영아 및 걸
- [아동환경]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의 기본 환경구성 및 전시에 관한 이해
- [아동환경]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 실내환경 구성 및 관리의 원리
- [아동환경]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 실외환경 구성의 원리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환경구성의 원리
1)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의 환경구성의 일반적 원리
2) 효율적인 실내공간 구성과 배열시 고려할 사항
3) 활동실의 공간배치가 학습과정에 미치는 영향
2.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환경의 평가
1) 자유선택활동 프로그램에서의 공간배치
2) 반구조적 프로그램에서의 배치
3) 완전 구조적 프로그램에서의 배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환경구성의 원리
* 유아교육․보육기관의 물리적인 환경 구성에서 꼭 갖추어야 할 것으로 영유아 보육 및 교육시설은 기본적으로 유아들이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부드럽고 온화한 분위기를 풍겨야 하며, 가정과 같은 안락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함
*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보육 및 교육활동은 보다 상급학교의 교수․학습활동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 시설과 설비도 그와 같은 교육의 방향이나 목적에 알맞도록 계획되고 운영되어야 함
1)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의 환경구성의 일반적 원리
① 아동의 성장․발달의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경험과 자극을 줄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개인의 노력에 따라 자발적으로 선택하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해 주어야 한다.
② 아동의 성장․발달에 대한 다양한 기초 원리를 고려한다.
a. 아동의 발달적인 특징, 성숙도, 욕구, 흥미, 개인차를 고려한다.
b. 아동의 학습방법을 고려하여 구체적 경험과 직접적인 실험활동을 통한 학습을 한다.
- 참고문헌
-
권영례, 이재연 저, 아동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9
Carol Seefeldt외 저, 아동을 위한 사회교육, 시그마프레스 2014
사회복지교육연구센터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눔의집 2014
서경숙 저, 아동과 사회, 양서원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