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 관계비율법] 관계비율법(정태비율, 동태비율, 비용관계비율, 활동성관계비율, 성장성관계비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경영, 경제][경영분석]재무비율분석의 논의와 재무비율분석의 수행(현대자동차)
- [재무비율분석] 재무비율분석의 필요성과 판단방법
- 재무비율(재무비율분석)의 개념, 유형, 재무비율(재무비율분석)의 의의, 분석유의점, 재무비율(재무비율분석) 수익성분석방법, 성장성분석방법, 재무비율(재무비율분석) 레버리지(자본구조)분석방법, 생산성분석방법
- [재무비율분석]재무비율분석(재무비율)의 개념, 분류, 재무비율분석(재무비율)의 수익성산출방법, 성장성산출방법, 재무비율분석(재무비율)의 유동성산출방법, 재무비율분석(재무비율)의 안정성산출방법 분석
- [재무][재무회계][재무보고][재무비율][재무계획][재무제표][재무분석][회계]재무회계, 재무보고, 재무비율, 재무계획, 재무제표(재무분석) 고찰(재무, 재무회계, 재무보고, 재무비율, 재무계획, 재무제표,재무분석)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경영분석 - 관계비율법
Ⅰ. 정태비율
1. 유동성관계비율
1) 유동비율
2) 당좌비율
3) 현금, 예금비율
2. 레버리지관계비율
1) 부채비율
2) 이자보상률
3) 고정비용보상률
4) 고정비율
5) 고정장기적합률
Ⅱ. 동태비율
1. 수익성관계비율
1) 자본수익성관계비율
2) 매출수익성관계비율
Ⅲ. 비용에 관한 관계비율
1. 수지비율
2. 영업비율
3. 매출원가율
4. 영업비비율
Ⅳ. 활동성관계비율
1. 총자본회전율
2. 경영자본회전율
3. 자기자본회전율
4. 타인자본회전율
5. 매출채권회전율
6. 재고자산회전율
7. 고정자산회전율
Ⅴ. 성장성 관계비율
1. 총자산증가율
2. 매출액증가율
3. 순이익증가율
- 본문내용
-
경영분석 - 관계비율법
관계비율법(relative ratio method)는 재무제표상의 특정항목과 그 항목에 관계가 있는 다른 항목과의 관계를 백분을 또는 회전을 등으로 표시하여 경영의 성과 또는 상태를 판단하는 방법이다. 관계비율은 크게 정태비율과 동태비율로 나누어진다. 관계비율법은 재무제표의 한 항목과 서로 밀접하게 관련되는 다른 항목과의 상호관계를 비율로 표시하여 기업의 재무 상태와 경영성과를 측정, 판단하는 분석방법으로 비율분석법이 중추를 이루고 있다.
1. 정태비율
정태비율(Static ratio)은 기업의 정태자료, 즉 일정 시점에 있어서의 기업의 재무
상태를 표시하는 대차대조표상의 관계항목 간에서 얻어지는 각종 비율을 말하며,
대차대조표관계비율이라고도 한다. 일정시점에서의 대차대조표 항목간의 비율은
안전성측정 비율을 뜻한다. 안전성비율은 기업의 단기적 자금능력과 장기적 재무
구조의 안전성을 측정하는 비율로서 자본의 구성, 자산의 구성, 자본과 자산구성
의 상호관계 등을 관찰한다. 정태비율은 유동성관계비율과 레버리지 관계비율로 나누어진다.
(1) 유동성관계비율
유동성관계비율(liquidity ratio)은 기업의 채무상환의 이행능력, 즉 지급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비율이다. 지급능력은 주로 현금 또는 단기간 내에 현금화될 수 있는 항목(유동자산)과 단기간 내의 지급의무의 항목(유동부채)과의 비율을 분석함으로써 판단할 수 있다. 그 중요한 비율로서는 유동비율, 당좌비율, 현금 ․ 예금비율 등이 있다. 채무상환능력 또는 불황에 대한 대용능력은 유동성이 좋아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