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분석]재무비율분석의 논의와 재무비율분석의 수행(현대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재무비율분석과 기업 및 시장분석

1. 재무비율분석 기업선정기준
2. 기업의 소개
3. 자동차 업계의 현황
  (1) 자동차 업계현황
   ① 자동차 산업의 특성
   ② 자동차 산업의 성장성
   ③ 경기변동의 특성
   ④ 경쟁요소
   ⑤ 관련 법령과 정부의 규제
  (2) 현대자동차 기업현황
   ① 영업개황
   ② 시장점유율
   ③ 시장의 특성


Ⅱ 재무비율분석에 관한 연구(현대자동차)
1. 대차대조표 분석
  (1) 요약 대차대조표 분석
  (2) 재무비율분석
   ① 수익성비율
   ② 활동성비율
   ③ 유동성비율
   ④ 레버리지비율
   ⑤ 성장성비율
   ⑥ 생산성비율
   ⑦ 기타
   ⑧ 결론
2. 손익계산서 분석
  (1) 요약손익계산서 분석
  (2) 수익성 분석
   ① 매출수익성 비율
   ② 자본수익성 비율
  (2) 활동성 분석
  ① 활동성 비율
  ② 1회전 운전기간

Ⅳ. 기업가치분석
1. 요약 대차대조표 분석
2. 요약 손익계산서 분석
3. 기타자료
4. 기타 재무자료 산출근거
5. 기업 잉여 현금흐름 기준 분석
6. 고속성장기와 안정성장기의 WACC 추정
  1) 고속성장기
  2) 안정성장기
7. 기업가치 평가

Ⅳ. 결 론
본문내용
Ⅰ. 재무비율분석과 기업 및 시장분석

1. 재무비율분석 기업선정기준

재무비율분석이라 함은 재무자료를 분석하여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분석·판단하는 것이다. 흔히 재무제표분석이라고도 한다. 여기서 재무상태란 재무유동성과 재무구성의 균형을 말하며, 경영성과란 재무수익성을 말한다. 이와 같은 재무분석에 의해 제공되는 정보에 기초하여 재무계획을 수립하고 효과적으로 재무통제를 함으로써 경영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재무분석은 분석방법에 따라 재무제표상에 표시된 여러 수치를 실수 그대로 사용하는 실수법과 두 수치 사이의 일정한 비율을 산출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분석하는 비율법으로 나누어지고, 상태 또는 성과에 따라 정태적 분석과 동태적 분석으로 구분된다. 정태적 분석은 기업의 일정 시점에서 상태를 분석하는 것으로 대차대조표와 같은 자료에 의한 분석이고, 동태적 분석은 일정 기간의 성과를 분석하는 것으로 손익계산서 또는 추세자료 등에 의한 분석을 말한다.

① 상장되어 있는 기업 중 성장성과 또한 이슈화 될 수 있는 기업.
② 여러 재무적 부분에서 우량기업이면서 외환위기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극복한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SK건설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재무적 분석a. 경제환경 분석b. 건설산업 동향c. 기업전략3. 재무비율 분석a. 2005~2009년 SK건설 재무제표와 재무비율 분석b. 2008년 건설업 평균 재무비율과 비교분석c. 2008년 현대건설 재무제표와 비교분석d. 공통형 재무제표 분석e. 지수형 재무제표 분석f. ROI분석g. 월 트랜트 지수법h. 신용분석4. 결론; 경영전략5. 참고자료§목차§1. 기업소개a. SK건설1962년 협우산업(주)으로 설립, 1977년 선경종합건설(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

  • [경제학] 외환위기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미친 영향
  • 경영상 어려움을 겪었다.앞에서 언급했던 재계 4순위였던 대우그룹은 99년에 파산하였고, 당시 재계 1위였던 현대그룹은 2000년에 경영위기를 맞아서 여러 가지 계열사로 분리되었다. 정부는 재벌의 불투명한 경영구조와 과도한 사업확장을 경제위기의 중요원인으로 지목하였다. 이를 개혁하기 위해 원칙으로서,기업경영의 투명성 제고상호지급보증의 해소재무구조의 획기적 개선주력사업으로의 집중과 중소기업과 협력 강화, 사업다각화 제한지

  • 기업분석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
  • 분석(1)기존경쟁사의 경쟁상태(2)신규회사의 진입위험(3)구매자의 교섭력(4)공급자의 교섭력(5)대체품3)전망 및 판단2.영업분석1)영업현황과 경영분석2)시장가치분석3.재무분석1)성장성지표(1)매출액증가율(2)영업이익증가율(3)지속성장율2)안정성지표(1)부채비율(2)유동비율(3)당좌비율3)수익성지표(1)매출액순이익율(2)ROA(3)ROE4.결론1.산업분석1)산업개요분석(1)산업의 일반적특성(가) 자동차산업, 화학 산업과 연관 산업신차용 타이어 수

  • [기업구조][기업소유구조][기업지배구조][생산구조][수익구조][마케팅하부구조][경영구조][재무구조]기업소유구조, 기업지배구조, 기업생산구조, 기업수익구조, 기업마케팅하부구조, 기업경영구조, 기업재무구조
  • 분석2. 경제성에 대한 분석3. 사업적합도 분석4. 인적자원 분석Ⅴ. 기업마케팅하부구조1. 마케팅 하부구조의 의의2. 마케팅 하부구조의 요소 및 내용1) 정부규제 혹은 정부규제기관2) 경쟁구조와 경쟁기업3) 유통구조와 유통기관4) 소비구조와 소비자5) 원자재 조달과 원자재 공급업자6) 협상구조와 영향력 기관Ⅵ. 기업경영구조1. 과도한 다각화에 미친 영향2. 소유경영구조에 미친 영향Ⅶ. 기업재무구조1. 부채비율2. 차입금의존도3. 유동비

  • 마케팅 미니북 : 글로벌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
  • 경제 동력의 출현6. 글로벌 경쟁의 새로운 방향7. 기업 활동의 투명성 제고8. 글로벌 마케팅의 새로운 접근의 필요성9. 글로벌 경쟁력 얻기1. 글로벌 마케팅의 정의국제마케팅의 한 형태로서, 항공기, 자동차, 컴퓨터, 청량음료, 패스트푸드 산업 등에 적용된다. 정보화, 세계화의 가속화로 기업 환경이 변화하고 기업의 경영활동 범위가 국제시장으로 확장됨에 따라 기존의 마케팅 활동을 글로벌기업(global corporations)의 차원에서 수행하는 마케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