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노드스트롬백화점의 M.O.T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M.O.T마케팅 정의
3. 노드스트롬의 서비스마케팅 삼각형 구조도
1) 외부마케팅
2) 내부마케팅
3) 상호작용 마케팅(M.O.T)
4. 노드스트롬의 현 상황
5. 결론 및 제언사항
- 본문내용
-
MOT마케팅 정의
(1) 정의
결정의 순간, 혹은 진실의 순간이라고 함
서비스마케팅에서는 고객과의 처음으로 접촉하는 순간을 말함
-> 매우 짧은 순간이지만 서비스 접점에서 고객의 인식이 형성됨
(2) 중요성
서비스 기업의 종합적인 이미지 형성
* 긍정적인 경험 : 고품질에 대한 종합적 이미지를 강화
* 부정적인 경험 : 반대효과를 유발
* 혼합적인 경험 : 품질에 대한 불확신, 일관성에 대한 의문, 경쟁업체와의 경쟁력 약화
ex) 호텔 서비스 – 초기 접촉 순간
의료 서비스 – 식사 서비스나 퇴원 서비스보다 의료진과의 접촉이 중요
외부마케팅
(1) 고객의 욕구를 적극 수용한 제품구색
독특하며 다양한 상품의 스타일과 가격대별로 대규모 확보
ex) 스웨덴인은 미국인보다 발이 큰 편 -> 고객의 요구 파악
이에 따른 재고비용 상승문제는 매출 증대로 극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