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이리버의 시장점유율1위 달성을 위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백승!!!
MP3 player 시장의 현황
1위 애플사의 mp3
2위 아이리버의 mp3
Mp3시장의 향후 전망과 아이리버의 장기 경영전략
본문내용
1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

기술 개발을 중시하는 아이리버
독자 브랜드 구축시기에 베스트 바이와 유통 채널이 연결 될 때까지는(9개월간) 매출이 거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R&D투자를 중단하지 않았다
디지털 제품에 있어서 스피드는 생명!!
하나의 제품이 성숙기에 접어들기 전에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내 놓음
고객의 니즈를 앞서가기 위한 전략


2독자 브랜드의 구축

외국계 은행과 홍콩 전자업체로부터 필요한 자금 영입해 직접 공장건설
- 미국 디지털 기기의 시장점유율 1위 회사인 소닉블루(Sonicblue)와 접촉
리오볼트(Rio-Bolt)라는 이름으로 미국시장에 제품 수출
-소닉블루에게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으로 리오볼트 판매

2002년 9월 베스트바이(BESTBUY)에 MP3CD플레이어와 iMP-100시리즈를 독점공급
아이리버의 기술력과 소닉블루와의
관계에서 보여준 물량 공급능력을 높이
평가하여 입점 협상시간 9개월로 단축

3이노에 의한 디자인
중소기업이 디자인에 투자하는 것은 무리다
역발상: 중소기업도 충분히 디자인이 강한 회사가 될 수 있다
이노디자인과 계약체결
=>세계 일류의 제품을 세계 일류의 디자인에 담고싶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주)레인콤의 기업 경영 전략 연구- The Study of Reigncoms strategic management -§ 국 문 초 록 §현재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하드디스크 타입은 미국 애플 ‘아이팟’이 1 위이고, 플래시 메모리 타입은 레인콤 ‘아이리버’가 선두이다. 레인콤 ‘아이리버’는 출시 6 개월 만에 미국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했다. 레인콤은 휴대용 오디오 기기의 국내시장의 약 52%, 세계시장의 약 18%를 점유하고 있다. 대기업도 하기 힘든 국내중소기업 레

  • 아이리버의 위기관리,아이리버마케팅실패,아이리버기업분석,iriver마케팅전략,iriver분석
  • 경영전략 수립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아이리버를 선정하였다.기업 소개아이리버의 전신은 1990년 1월 세워진 레인콤이다. 창업자인 양덕준 사장은 직원 7명, 자본금 3억 원으로 레인콤을 세웠다. 1999년부터 개발하기 시작한 iMP 시리즈는 당시 소닉 블루(현 리오사)로부터 발주를 받아 리오볼트(RioVolt)라는 이름으로 해외에 출시됐다. 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멀티 코덱 CD 플레이어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판매 6개월 만에 미국시장 1위에 올랐고, 뒤

  • [기업경영사례] 아이리버 성공적인 경영사례
  • 경영인 부문수상 2002. 9MP3 플레이어 iFP-100 Series 출시2002. 7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 출시20012001. 12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2001. 8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 ( http://www.irivershop.co.kr/) 2001. 8국내 시장점유율 35%( 디지털타임스 8 월 27 일자 )2001. 6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2001. 5Amazon.com Most Popular 1위2001. 1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 으로 선정 (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 2001. 1

  • [실패사례] 아이리버 기업 실패 사례 분석
  • 경영인 부문수상HowPC, PC사랑, PC라인 3사 공동주관 2002 하드웨어 대상 MP3부문 수상 2002.12 홍콩현지법인 iriver Hong Kong설립 2002.09 MP3 플레이어iFP-100 Series 출시 2002.06 세계 최초로 Dataplay Disc를 재생하는 뮤직 플레이어 iDP-100 개발 및 출시 2001.12 세계 초박형 MP3 CD 플레이어 SlimX 개발MP3 CD 플레이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2001.11 벤처기업대상 수상(중소기업진흥공단)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대한무역협회) 2001.11 미국 현지 법인 iriver America설립 2001.

  • [디자인경영] 애플의 사례를 통해 보는 `디자인 경영`
  • 전략이라고 할 수 있으나 이 디자인을 활용하는 마케팅전략이 부실함으로 실패를 한다. 이는 곧 디자인경영이 좋은 디자인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훌륭한 디자인과 함께 이를 뒷받침 해 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이리버의 디자인 매너리즘직원 7명, 자본금 3억 원으로 99년 창업한 레인콤, ‘아이리버’ 신화로 2004년 한때 매출 4540억원, 영업이익 650억원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1위(2004년 시장점유율 22%)에 올라있는 벤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