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커뮤니케이션체계 사례(순천시를 대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문화관광 커뮤니케이션체계 사례(순천시)
Ⅰ. 커뮤니케이션체계 현황
Ⅱ. 웹 사이트 분석
1. 웹 사이트 현황
2. 내용분석
3. 기능분석
4. 문화관광 커뮤니케이션 체계의 문제점
5. 사례분석의 시사점
- 본문내용
-
문화관광 커뮤니케이션체계 사례(순천시)
1) 커뮤니케이션체계 현황
순천시 문화관광정보는 인터넷, 브로슈어(brochures) 및 출판물, 방송, 국내외 교류, 축제 ․ 이벤트 등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에 따라 순천시에서도 문화관광정보 전달매체로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종합적인 관광안내소는 없는 실정이며, 낙읍성민속마을 안내소와 고인돌공원 안내소, 민원실내 관광정보서비스센터 등을 제외하고는 문화관광지 매표소가 안내기능을 담당해 왔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2001년 5월부터 낙안읍성 등 5개 관광지에 외국어통역안내원을 배치할 것으로 보인다.
순천시의 문화관광정보는 순천시청, 문화단체, 여행사, 호텔, 문화관광자원(시설), 상공회의소, 개인(홈페이지) 등 여러 주체에 의해 생산 ․ 유통되고 있다. 순천시 문화관광정보 제공 주체 측면에서 볼 때 순천시청을 비롯 공공부문 중심의 전달체계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문화관광정보 전달체계에서 관광기업이나 지역주민, 문화관광자원(시설)의 역할이 취약한 실정이다. 특히 순천시 경우 문화관광자원의 가치와 양에 비해 관광산업 기반이 취약한 까닭에 문화관광정보 전달체계에서 관광기업의 역할 또한 미약한 실정이다.
한편 공공부문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문화관광정보 전달체계의 기능 측면에서 행정기관을 비롯하여 공공부문의 역할이 아직은 체계화되어 있지 않은 실정이다. 물론 지방자치 이후 순천시가 '문화도시건설'을 표방하면서 문화관광의 중요성과 경제적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있고, 정책결정집단의 의지와 노력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아직은 의욕만 앞서고 문화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체계적 모델'은 갖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이러한 점은 문화관광정보 전달체계에도 반영되어, 문화관광정보 전달을 위한 다양한 매체와 아이디어가 창출되고 있지만 이들 간 연계성과 정보전달의 효율성에서 여러 문제점을 갖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