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경영론] 점포(카페)의 특성과 쾌락적 성향 및 호감도와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본문내용
소비자의 개인적인 성향을 통해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가? 개인적인 성향과 행동과의 관계는 사회심리학자들 및 마케팅 학자들에게는 가장 관심을 갖는 내용이다. 전통적인 성향이론에 따르면 개인적 성향과 행동과의 관련성은 유의하다. 즉 소비자들은 자신의 성향과 일치하는 상품의 성향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박영봉, 김상우, 1993) 개인의 성향과 제품이 지닌 성향과의 일치도인 자아일치성은 제품선호나 구입의도, 그리고 브랜드, 점포선택 등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중요개념이다(Kressmann et al., 2006). Kressmann et al.,(2006)의 연구에서는 개인의 성향과의 일치성이 상품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즉, 개인의 성향으로 표현되는 자아일치성은 소비자행동의 주요한 선행변수로 소비자의 제품 선택, 구매의사, 구매 후의 제품 이미지 변화 등의 여러 분야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최근의 점포관련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점포선택은 점포의 속성만이 아닌 소비자가 점포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 개성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밝혀졌다(Jamal and Goode 2001; Rio, Vaquez, and Iglesias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프랜차이즈협회에서는 “프랜차이저가 프랜차이지의 대가 지불에 대한 반대급부로 사업할 권리를 부여하고 이와 함께 훈련, 제품, 운영기법 등을 지원하는 본부와 가맹점간의 계속적인 관계”라고 정의하고 있다.프랜차이즈 계약의 구조프랜차이저(franchisor)프랜차이지(franchisee)상표권판매권래이아웃품질관리인사관리교육→←가맹비로얄티광고비각종수수료이런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갖는 특성은 사업주관 회사인 프랜차이저가 가맹점

  • [경영통계] 글로벌 커피 전문점의 원산지 국가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커피빈을 중심으로
  •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국제경영연구, 16(2), p.63-90강형구, 문효진, 윤정원(2007), 한국의 국가이미지 및 문화상품 이미지에 대한 상호인식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76(가을), p.9-28이춘수(2006), 국가이미지와 기업이미지의 상호작용효과에 대한 실증연구: 삼성전자의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권혁정, 문화콘텐츠호감도, 국가이미지, 관광이미지, 브랜드태도와 로열티에 관한 영향관계연구 : 일본

  • 청소년 흡연 레포트
  • 관계 문제가 지속적 또는 반복적으로 야기되거나 악화됨에도 불구하고 계속 물질을 사용한다.B. 증상이 동일 물질군 의존의 진단 기준을 충족시킨 적이 없었다. 2. 약물의 종류와 특성 약물의 종류는 니코틴, 카페인, 암페타민 및 코카인 등과 같이 중추신경계를 자극해서 흥분시키는 중추신경흥분제와 아편, 알코올, 수면제, 진정제, 신경안정제 및 흡입제와 같이 중추신경계의 작용을 억압하는 중추신경억제제가 있다. 이 외에도 환각제는 중추신경

  • [관광학] 외식업의 이해
  • 프랜차이즈 해외진출라. 프랜차이즈 진출의 장점과 단점마.프랜차이즈를 통한 일본, 중국 진출III. 가능성 있는 한국 음식1. 음식과 관광과의 관계2. 수원갈비3. 수원갈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4. 수원 양념갈비 축제IV. 결론ⅴ. 참고문헌I. 외식업의 개요인간의 욕구는 1차적 욕구 와 2차적 욕구로 나뉜다. 1차적 욕구는 배고픔, 갈망, 활동, 졸음, 호흡, 성, 체온조절, 배설 등 개체유지 또는 종족보존을 위해 필요 불가결한 생리적선천적 욕

  •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 및 친수공간 시코트, 이벤트 공간인 스타 코트 등의 유인시설들로 되어있다. 이 시설은 하카타 거리의 일체감을 느끼게 하는 강(江)을 본 떠 ‘운하’라는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연출하였다.카날 시티에서는 각 브랜드별 1호점 혹은 최대매장이 다수 입점해 있으며, 일본인들의 해외 명품 선호 성향을 반영하여 해외 브랜드의 입점도 연면적의 1/3을 차지하고 있다. 착공 당시 점포의 약 70%가 임대 완료되었으며 개업시에는 오피스를 포함하여 총 230개 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