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ward Design-역행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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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배경
1-1. 전통적 설계에서의 쌍둥이 과실: 활동과 커버리지
1-2. 영속한 이해의 부족
2. 왜 ‘백워드’가 최상인가
3. 백워드 설계의 이론적 기반
4. 백워드 설계의 세 가지 단계
5. 백워드 설계 템플릿 및 예시
6. 백워드 설계의 영향 및 시사점
본문내용
1-1. 전통적 설계에서의 쌍둥이 과실: 활동 사례

매년 가을 2주 동안 모든 3학년 학생은 사과 단원을 공부하기 시작하였다. 그들은 토픽에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언어과에서 학생들은 사과를 포함하는 창의적인 이야기를 각자 지어보고,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려본다.
미술과에서 학생들은 사과나무에서 나뭇잎을 모으고, 게시판에 걸려 있는 거대한 나뭇잎 찍기 콜라주를 만든다.
음악교사는 학생들에게 사과에 대한 노래를 가르친다.
과학에서는 학생들이 다른 형태의 사과 특성을 세밀히 관찰하고 기술하기 위해 그들의 감각을 사용한다.
수학에서는 모든 3학년이 먹을 만큼 충분한 양의 사과 소스를 만들기 위해 비율에 따라 증가시키는 방법을 설명한다.
지방에 있는 사과 과수원으로 현지 견학을 떠나는 것인데, 그곳에서 학생들은 사과로 술을 만드는 과정을 견학한다.
사과축제에서 부모는 사과 복장을 입고, 학생은 다양한 장소(사과소스 만들기, 사과 단어 검색 대회에 참가하기, 사과게임, 사과와 관련된 낱말문제를 포함하는 수학능력답지 완성하기)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돌아가며 경험해 보는 축하파티가 열린다. 모든 사람이 구내식당 종업원이 준비한 달콤한 사과를 즐기는 동안 사과 이야기가 선정된 학생들이 자신의 사과 이야기를 낭독하는 것으로 축제를 마무리 한다.

1-1. 전통적 설계에서의 쌍둥이 과실: 커버리지 사례

늦은 4월에 공황 상태가 시작되었다. 세계사 교사는 학기가 끝날 때 까지 매일 평균 40쪽씩 학습하지 못한다면 그 교재를 마무리할 수 없을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유감스럽게도 그는 학생들이 공부했던 세계사 토픽과 관련된 최근의 국제적인 사건에 대한 토의, 투표, 모의 UN논쟁처럼 시간이 많이 드는 활동과 라틴 아메리카에 대한 짧은 단원은 제외한 채 가르치기로 결정하였다.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마지막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빨리 진도를 낼 수 있는 강의모드로 전환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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