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카페 광고 기호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텍스트 <아스트라 작전>
2. <맥 카페> 광고
3. <맥카페> 광고 기호학적 분석
4. 결론
- 본문내용
-
“맥 카페, 아스트라 작전을 펼치다”
가치를 전복시킨 맥 카페의 자극, 그 이면에 깔린 신화
1.텍스트 <아스트라 작전>
◈이론 설명
"복원시키거나 발전시키고자 하는 질서의 가치를 취해, 우선 그 가치의 편협함, 그 가치로 인해 발생하는 부당함, 그것으로 인해 야기되는 박해를 장황하게 늘어놓아 그 가치를 본래 불완전한 것으로 몰아간다. 그런 다음, 마지막 순간에 그 가치가 지니는 숙명적인 결함들에도 불구하고, 혹은 오히려 그것들과 더불어 가치를 구해낸다.” (교재인용 p.57-58)
⇒ 일종의 ‘유사요법’이라고 할 수 있다.
;유기체(有機體)의 자연치유력(自然治癒力)에 근거하여 질병증상과 유사한 반응을 나타내는 자연물을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 건강한 사람도 질병과 유사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물질을 소량 사용하면 그 증상을 낫게 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처음 발견하였다. 이와 같이 인체에 질병과 비슷한 증상을 유발시켜 치료하는 동종요법(同種療法, homeopathy)은 여러 형태로 발전되어 왔다. 벌이나 뱀의 독(毒)을 이용하여 인체의 자가면역을 증강시키는 방법도 여기에 속한다. 결국 독(毒)도 증상에 맞게 적절한 용량을 사용하면 약(藥)으로 작용할 수 있고, 약 또한 용량이 과하거나 증상에 맞지 않는다면 오히려 독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75073***
(2020.10.26 18:11: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