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vs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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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vs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입니다.
목차
1. 기 업 사 명

2. 기 업 목 표

3. 사업포트폴리오 계획 수립

4.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분석

5.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에버그린패커스로 활동을 하고 있는 지니씨의 블로그에 게재되어 있는 글인데요.
이처럼 서포터즈들은 본인의 SNS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자신들의 활동을 게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코오롱 스포츠를 알릴 뿐만 아니라 자사가 지향하는 젊음, 자연, 친숙한 접근이라는 마케팅 전략과도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또한 이를 통해 다른 고객들의 댓글이나 반응을 살펴보며 시장 잠재량과 판매 예상량을 예측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코오롱스포츠만의 서포터즈가 다른 아웃도어와의 차별화 된 점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여대생만을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보통 아웃도어는 남학생들에게 익숙해 왔는데, 서포터즈를 여대생에게 활동하여금 여대생들에게도 아웃도어 브랜드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코오롱스포츠 홈페이지
-노스페이스 홈페이지
- 최미영. ‘사례조사를 통한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유형화’. 덕성여대 패션․텍스타일 비즈니스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9
-김태형, ‘아웃도어 시장의 현황과 전망’, 2009
- 김현민, ‘파워블로그를 이용한 구전 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9
- 김진국, 김병호, 강현민.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브랜드 선택속성을 통한 포지셔닝 전략 연구’.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10, 제15권 4호,
- ‘「코오롱스포츠」 10대를 잡아라!’, Fashionbiz Today's News, 2011.05.27
-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 복합 문화매장 '컬처 스테이션' 오픈’, 아이뉴스, 2009.10.29
- ‘지름신 앞에서 떳떳한 착한 패션’ ,경남신문, 2012.08.03
은순종, ‘국내 아웃도어 패션브랜드의 스타마케팅 현황에 대한 연구’ .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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