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보육교사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에 관하여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론] 보육교사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에 관하여 정리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란

2. 보육교사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 - 영유아 권리를 위한 어진 마음(仁(인))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의 권리의 목표는 영유아의 견해와 감정에 대해 존중하는 일이며, 능동적으로 자신의 일을 결정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즉, 영유아는 스스로 선택하고 삶에 요구되는 일체의 것을 자율적으로 판단하여 행위하는 권리뿐만 아니라, 그러한 삶을 계획할 권리 등을 총칭하는 권리를 소유하고 있음을 가리킨다. 유아권리 교육은 보육교사에게 영유아가 이러한 권리를 소유하고 있음을 바탕으로 하여 이루어졌다. 보육은 영유아가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발달하도록 보살피고 교육하는 공적
.
.

1. 보육교사란

보육교사의 역할은 영유아의 전인 성장 및 발달을 위하여 보육교사에게 요구하거나 기대하는 행동 유형이다. 즉 유아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 안전, 건강 등의 심신보호와 더불어 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적 경험을 제공해 줌으로써 성장 시기에 맞는 적절한 발달과업의 습득과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건전한 사회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해 줄 수 있다. 보육교사의 역
참고문헌
김정래(2002). 아동권리 향연. 교육과학사.
안경식(1994). 소파 방정환의 아동교육운동과 사상. 학지사.
강영욱(2009). 유아의 행복감과 행복개념에 대한 인식. 한영신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훈련 레포트
  • 필요가 없는 내적인 논리에 따라서 행동이 연결되는 것을 말한다. 행위자는 한 순간에서 다음 순간으로 이어지면서 통합된 몰입으로서 행동을 경험하게 된다. 몰입의 상태에서 행위자는 자기 행동을 조절 할 수 있으며, 그 상태에서는 자아와 주변 환경, 자극과 반응, 과거-현재-미래 사이의 구분이 없다.몰입의 가장 선명한 신호는 행동과 인식의 통합에서 찾을 수 있다. 몰입 상태에서 사람들은 이분법적인 관점을 갖지 않는다. 몰입상태에 있는 사람

  • [교육행정] 통합교육과정과 추진방안
  • 가장 큰 문제는 선생님들과 관련돼 있다.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장애 학생의 이해할 수 없는 언행에 인내의 한계를 느끼며 때때로 분노하게 된다. 다른 많은 학생들을 가르치며 장애학생에게 제대로 된 수업을 한다는 것은 분명 힘든 일이다. 하지만 학부모의 입장에서는 선생님들의 하소연은 특수교육을 모르는 데서 오는 한계일 뿐이다. 실제로 특수교육 전문가들은 우리나라 일반 교사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재교육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장애학생들

  • 대학입시제도 대학입학 대입시험의 현황과 학생행동유형과 면접구술고사 및 대학생활을 위한 로드맵0k
  •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사안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야 한다. 또한 비판적 사고가 요구된다. 면접시에 절충형 답변보다는 자신의 입장을 확실하게 밝히는 적극적인 답변이 더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다.배경지식에 너무 집착할 필요는 없다. 물론 많은 배경지식을 숙지하고 있다면 도움은 된다. 그러나 구술면접에서의 질문은 기초개념과 지식은 제시문을 통해 설명된다. 정작 질문은 이러한 개념들을 활용한 구체적 사례나 개념들에 대한 심도

  • 교육심리학(중간)
  • 교사가 되도록 가르칠 수 있는가? 그 대답은 당연히 ‘그렇다’이다. 훌륭한 교사는 관찰과 훈련을 받아야 하지만, 교사들이 알아야 하는 좋은 교수 원리를 습득하고 그것들을 수업에 적용 할 수 있어야 한다.2) 우수한 교사, 유능한 교사는 학습자의 수준 및 개인차를 파악하고, 가장 기본적인 교육심리이론에서부터 복잡한 이론에 이르기까지 적절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이해를 돕기 위해서 학습자가 공감하고 쉽게 알 수 있는 예를 들어 설명 할 수

  • 비영리기관운영관리4공통)자신이속한지역사회의비영리기관을선정하여운영현황을조사0k
  • 론지방화 시대에 있어서 사회복지관은 다양하게 변화되어 가는 지역 주민의 복지욕구에 부응하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 운용해야 하며, 또한 지역사회의 문제점과 발전 방안에 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종합적인 지역복지센터의 역할도 아울러 수행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현재 사회복지관이 당면해 있는 과제, 재정문제, 전문성 확보, 주민참여 제고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감으로서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