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동화의 특성을 문학적 요소별(배경, 인물, 구성, 주제)로 설명하고 각각 동화의 예 3개 이상을 드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생활동화의 특성을 문학적 요소별(배경, 인물, 구성, 주제)로 설명하고 각각 동화의 예 3개 이상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동화의 교육적 의의
2. 생활동화의 특성을 문학적 요소(배경, 인물, 구성, 주제) 설명
3. 문학적 요소별(배경, 인물, 구성, 주제) 동화의 예
1) 배경
2) 인물
3) 구성
4) 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생활동화의 교육적 의의
생활동화의 교육적 의의는 다음과 같다.
첫째, 사람이 살아가는 삶을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둘째, 현실적으로 가능한 이야기이며 같은 또래의 비슷한 경험을 다루기 때문에 동일시를 더 잘한다.
셋째, 동화 속의 내용이 아동이 가지고 있는 문제와 비슷할 때 아동은 그러한 문제에 직면한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점
.
.
2. 생활동화의 특성을 문학적 요소(배경, 인물, 구성, 주제) 설명
생활동화는 현실에서 일어날 가능성 있는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미술적이거나 초자연적인 힘이 개입되지 않고 사실적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러한 생활동화의 정의를 바탕으로 생활동화의 특성을 문학적 요소를 중심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주제와 소재 면에서 아동의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이 다루어진다.
둘째, 생활동화의 배경은 작품이 쓰여진 때가 우리가 아는 근대나 현대의 세계이다. 즉 생활동화의 배경은 실제 상황이나 실제로 있음직하고 믿을 만해야 한다.
셋째, 생활동화의 구
- 참고문헌
-
- 송미정, “문학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 2011
- 최미영, “문학작품을 활용한 장애이해교육 논문 동향분석” 세종대, 2009
- 이순희, “VOD를 활용한 생활동화 시청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공주교대,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료사회복지 실천 영역 -당뇨병
- 노인소득보장 정책의 정의, 종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기관경영분석조사, 자신이 평소 방문해보고 싶은 평생교육기관이나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평생교육기관 분석하여 보고하기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노동시장에서의 성불평등을 각각 인적자본이론, 이중노동시장이론, 성별분업이론으로 설명하고 여성의 노동권을 보장하는 방안을 논의하시오
- 침묵의 나선이론과 사례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 현재 자신의 생각, 가치관, 행동 등에 영향을 준 주변환경체계는 무엇(누구)였으며 어떤 방식으로 현재 모습에 영향을 주었는가
- 지역사회복지실천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각 이론에 대한 개인의 의견을 서술
-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를 찾아 그대로 소개하고, 그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평생 교육적 의미와 장단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