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의 수학적 개념 중에서 3가지의 수학적 개념을 선정하여 개념의 특징을 서술하고, 그에 따른 수학활동 방법들을 영아기와 유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기의 수학적 개념 중에서 3가지의 수학적 개념을 선정하여 개념의 특징을 서술하고, 그에 따른 수학활동 방법들을 영아기와 유아기로 나누어서 제출 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의 수학적 개념의 특징
1) 분류개념
2) 측정 및 서열개념
3) 공간 및 시간개념

2. 영아기의 수학적 개념의 특징에 따른 수학활동 방법
1) 영아기 수학활동 방법
(1) 분류 개념의 특징에 따른 영아기 수학활동 방법
(2) 측정 및 서열 개념의 특징에 따른 영아기 수학활동 방법
(3) 공간 및 시간 개념의 특징에 따른 영아기 수학활동 방법
2) 유아기 수학활동 방법
(1) 분류 개념의 특징에 따른 유아기 수학활동 방법
(2) 측정 및 서열 개념의 특징에 따른 유아기 수학활동 방법
(3) 공간 및 시간 개념의 특징에 따른 유아기 수학활동 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에게 의미 있는 수학 활동은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려는 동기를 유발시키며 그것을 잘 해냈을 때 유아로 하여금 만족감 및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시켜 줌으로써 유아들은 어떤 문제에 접근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풍부한 아이디어와 열정,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수학적 태도는 수학 경험의 질에 따라 유아들의 수학 성향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다. 기계적인 방법으로만 수학 활동이 이루어지면 유아들은 성인의 지시에만 의존하게 되며 자신감을 상실한다고 하였으며, 지식 중심의 기계적 훈련을 중시하는 교실의 유아들이 발달적으로 적합한 환경에 있는
참고문헌
보건복지부(2010). 1세 보육프로그램. 육아정책개발센터.
이정욱 외(2006).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김민경 외(2006). 유아수학교육탐구. 교우사.
배지미(2003).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교사인식 분석.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육의 내용기준 - 미국 NCTM과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수학교육 내용기준을 함께 고찰해보고자 한다. II.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과 NCTM 내용기준 비교I.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의 수학교육내용• 5개 생활영역 중 탐구생활영역에서 다루어지며, 그중 수학적 탐구에서는 유아들이 일상 생활에서 경험하는 사물과 사건을 직접 분류, 비교해보고 관계를 찾아보는 등의 구체적인 조작활동을 통하여 수학적인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중점

  • [인간행동] 유아기 아동기
  • 중소도시에서도 다양한 분만 방법에 의한 출산이 가능할 수 있는 재정적인 지원을 해주어야 한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여성들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태아를 정상 분만할 수 있도록 국가적 차원의 의료서비스로서 분만비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고 다양한 분만 방법과 또 그런 분만 방법을 실시하는 기관에 대한 각종의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센터의 마련이 필요하다.2. 영아기 (출생 ~ 2세) 1) 특징① 급격한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정리 요약
  • 개념의 불일치/욕구이론: 욕구5단계, 욕구의 특성, 강도에 따른 구분- 생리적 욕구가 가장강력, 결핍동기와 성장 동기‘자아실현의 욕구’)I. 태아기, 영․유아기(태아기: 임신단계별 특징과 태아영향에 미치는 요인 / 영․유아기 : 반사, 피아제의 인지적 특성을 적용하여 특징구분-전조작기, 에릭슨의 이론 적용하여 발달과업 살펴보기)J. 학령전기와 학령기 청소년기와 청년기 장년기(중년기) 노년기< 학령전기 : 피아제의 인지적 특성을 적용하여 특

  • [교육재활] 장애인의 교육적 접근 및 재활
  • 수학교 교육에 있어 학년제도는 의미가 있을 수 없으며 교육계획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광범위하고 다양한 개인차를 소화할 수 있는 방안이 중요하다. 특수교육에 있어서 시간배당은 교육과정과 교과목의 구성 및 학년제와 깊은 관련을 가지면서 융통성 있게 기준을 마련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특수학교에 있어서 시간배당은 과 같다. 특수학교의 시간 배당학년별학교별123456교과영역 및 활동별 시간 배정초등학교시각․ 청각지

  • 블록의 역사와 발전
  • 그리고 유사한 문화의 사람들 사이에서 적절하거나 부적절한 행동들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구두언어나 문자로 씌여진 것을 포함한다.지식의 3가지 유형이 모든 학습에서 기본이기 때문에 물리적, 논리수학적, 사회적 학습을 격력하고 촉진하는 것은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 타당하고 가치 있는 목표이다.3가지 유형의 지식에서 성장과 학습은 유아를 관찰하고/문서로 기록하고, 유아의 이해를 평가하며, 경과를 보고하고/협의하여 새로운 학습 경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