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안전 교육의 필요성과 안전사고의 원인,안전교육의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들의 안전을 위해 영유아교육기관과 가정과의 바람직한 협력에 대해 자신의 생각
- 지금까지 학습한 아동안전의 여러 유형을 참고로 하여 ‘아동을 위한 동식물 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실태 및 유형,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실제
- [가정학과 공통]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
- [간호학] 가정전문간호사와 가정간호사업
- [아동안전관리] 영유아의 신체, 인지, 정서 발달적 특성과 안전사고를 관련지어 설명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안을 생활안전, 놀이안전,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안전 교육의 필요성과 안전사고의 원인,안전교육의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본문내용
-
서론
영유아 관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크게 두가지이다. 하나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환경적 요인을 개선 하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교육을 통해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영유아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 영유아가 보다 안전 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안전에 위배되는 위험한 환경의 가능성을 줄이면서 사람의 행동도 안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야 한다. 다행스럽게도 교육에 의한 인간 행동변화 가능성은 영유아기에 그 효과가 높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영유아의 안전교육을 실행하는 것이 영유아 관련 안전 사고 예방 차원에서 급선무이다.
본론
영유아 안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사고원인
영유아 안전교육의 개념
안전교육이란 위험 가능성을 줄일수있도록 인간의 행동 및 태도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교육으로서 한국 교육개발원(1995)의 정의에 의하면“상해,사망또는 재산 의 피해를 일으키는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는것으로서 안전 행동에 기여하는 습관,기능,태도 및 지식에 대해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경험의 총체”라고 하였다. 안전사고로부터 자신을 보호할수있으며 안전에 대한 바람직한 행동 변화와 태도 및 능력을 기르는 것을 주요 목표로하는 교육인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 보육의 전통적인 개념과 현대적인 개념을 비교 설명하고, 현대적인 보육방식(어린이집 시설 이용)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쓰시오
- 사회복지개론 기말] 1. 기준이와 아름이 가족처럼 어떤 문제에 대해 상반된 견해를 갖고 있는 쟁점을 두 개 선택, 사회복지개론 2. 코로나19 이후 한국사회에 나타날 예상되는 문제 제시,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학개론, 2021년 방송대 사회복지개론 기말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직원의 배치기준 재정 운영을 위한 재정관리의 기본원칙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0
- 영유아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놀이를 안전하게 할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아동안전관리] 환경안전사고 -가정안전사고, 사회환경 안전사고, 동식물 안전사고, 수업 계획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수과정 수정 시, 환경적 수정, 교수적 수정을 포함한 구체적인 활동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화장품의 유효성분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이 되려면 피부의 생리적 기능에 대하여 이해하고 지켜져야 하는데, 피부와 화장품의 흡수 작용과 피부 장벽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피부의 생리적 기능을 바탕으로 화장품의 피부 유입 경로를 설명하고 화장품 흡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 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피부의 구조와 생리적 기능에 대해 기술하시오
- 본 교과목에서 학습한 다섯 가지의 상담이론(정신분석, 행동주의, 인간중심, 인지행동, 현실치료) 중 자신이 상담자라면 상담 실제에서 어떤 상담이론(들)을 선택하여 내담자에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 그 이유를 인간관, 주요 개념, 기법 차원을 중심으로 설명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