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학습한 아동안전의 여러 유형을 참고로 하여 ‘아동을 위한 동식물 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실태 및 유형,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초등학교(초등교육)범교과학습 안전교육,국제이해교육,해양교육,네티켓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발명교육,원예교육,범교과학습 환경교육
- [교직실무 E형] 방과 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아동발달] 태교와 출산
- 하고 싶은 말
- 지금까지 학습한 아동안전의 여러 유형을 참고로 하여 ‘아동을 위한 동식물 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실태 및 유형,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실제를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안전의 여러 유형
1) 놀이 안전
2) 시설, 설비에 대한 안전
3) 교통 안전
4) 위험한 장소에 대한 안전
5) 위험한 물질에 대한 안전
6) 유괴, 미아 사고 및 성폭력에 대한 안전
7) 스포츠 안전교육
8) 환경 및 공해에 대한 안전
9) 화재 및 화상에 대한 안전
2. 아동을 위한 동식물 안전교육의 개념
3. 아동을 위한 동식물 안전교육의 필요성
4. 아동을 위한 동식물 안전교육의 실태
5. 아동을 위한 동식물 안전교육의 유형
1) 동물안전교육
2) 식물안전교육
6. 아동을 위한 동식물 안전교육의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실제
1) 동식물 안전교육의 교육프로그램
2) 프로그램 지도 방법
3) 프로그램 평가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안전이란 인간의 행동수정에 의해 만들어진 조건이나 상태 또는 위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물리적 환경을 고안함으로써 사고를 감소시키는 것이다. 이는 곧 안전에 위배되는 위험한 환경적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인간의 행동 및 태도의 바람직한 방향으로의 변화를 의미한다. 또한 안전교육을 안전시설과 안전장치 등 현실적인 상황을 교육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해결해 나가느냐하는 것을 근본 문제로 삼고 실천되어야 하는 교육이다. 안전교육은 여러 가지 잠재적인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필요한 규칙 습관 등의 교육을 말한다. 즉 안전을 위한 지식, 기능, 태도를 길러주는 교육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금까지 학습한 아동안전의 여러 유형을 참고로 하여 ‘아동을 위한 동식물 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실태 및 유형,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실제를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곽은복 (2001).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 창지사.
김계숙 (1992). 인간성장 발달과 건강. 신광출판사.
김성희 (2002). 유아안전교육. 창지사.
김일옥 외 (2005). 아동안전관리. 양서원.
박용길 (200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관리와 안전교육. 국립공주문화대학 논문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