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경제 갑종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계획단계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의 개요
3. 단원의 내용 구성
4. 단원의 전개 내용
5. 지도상의 유의점
Ⅱ. 진단
1. 진단평가
Ⅲ. 지도의 실제
1. 본시학습지도안
2. 학습정리 판서안
Ⅳ. 발전
1. 형성평가
2. 수준별 학습지
3. 학습자료
본문내용
(3) 수요량과 수요
수요량은 주어진 가격 수준에서 소비자가 구입하고자 하는 최대 수량을 뜻하며, 어떤 가격에서 소비자가 구입하고자 하는 최대 수량을 뜻하며, 어떤 가격에서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의도를 나타내는 양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제 구입량과 항상 일치하지는 않는다. 또, 수요량은 일정한 기간 동안의 구매량의 흐름을 나타낸다. 같은 100개의 사과라 하더라도 하루 동안 수요하느냐 한달 동안 수요하느냐에 따라 수요의 정도는 큰 차이를 보인다.

(4) 수요 계획
다른 모든 조건이 일정 불변하다면 일반적으로 상품의 수요량은 가격이 높고 낮음에 따라 좌우된다. 어떤 상품의 가격이 비싸지면 그 수요량은 줄어드는 반면, 가격이 낮으면 수요량은 늘어난다. 값이 오른 상품 한 단위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그 전보다는 더 많은 것을 희생하여야 하므로 정해진 소득을 지출하는 소비자로서는 이 상품 대신 다른 대안을 찾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상품의 가격 수준별로 그 수요량이 얼마로 결정 되는지를 나타낸 일람표를 수요 계획이라고 한다.

(5) 수요 법칙, 수요 곡선
가격이 오르면 수요량이 감소하고 가격이 내리면 수요량이 증가하는 경험적 사실을 수요의 법칙이라고 한다. 그리고 세로축을 가격, 가로축을 수요량으로 잡은 평면 위에 수요 계획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을 수요 곡선이라고 부른다. 수요 곡선은 우하향(右下向)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그것은 수요의 법칙을 나타낸 것이다. 그리고 수요 곡선의 이면에는 ‘한계 효용 체감의 법칙’이 작용한다. 한계 효용 체감의 법칙이라는 환경하에서 제한된 소득을 갖는 개인이 각 재화에 지출된 화폐 1원어치의 한계 효용이 균등해지도록 소득을 배분할 때, 개인의 수요 곡선은 우하향하는 기울기를 갖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리주의에 대해서
  • 교육현장에서 도덕교육이 얼마나 형식적으로 흘러버리거나 등한시되는지 직접 체험했기 때문일까, 아니면 이후 첫 번째 대학생활과 사회생활을 하면서 제대로 된 사고를 할 수 있으려면 철학적 기반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절감해서일까. 이번 초등도덕교육론 수업에서 매 시간 교수님이 던져주시는 생각할 문제들, 혹은 영상들이 내게 묵직하고 때론 힘들게 다가오는 것은, 그만큼 많이, 깊게 생각해보아야 한다는 반증일 것이다. 보고서에는 다 적

  • 교대(교육대학, 교육대학교)체육교육(체육과교육),수학교육(수학과교육),과학교육(과학과교육),실과교육(실과과교육),미술교육(미술과교육)
  • 수업을 통한 수업 경험과 반성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 중 모의 수업은 좋은 체육수업을 실현하기 위한 기초적 조건인 ‘수업의 흐름(운동학습기간을 확보하고, 스무드하게 수업을 전개할 수 있는 것)’이나 ‘수업의 긍정적인 분위기(아동들에게 적극적으로 관계하고, 수업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것)’를 목표로 하는 것(日野克博)으로, 이것은 어느 학년, 어느 단계에 있어서나 요구되는 것이기 때문에 교육실습 전과 후에 반복적으로 경험

  •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지도안
  •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 지도안교수님함께한 이1. 내용분석1.1 초등학교 국어 ▪ 실과 교과서 분석본 수업지도안에서는 교육과정에서 제시된 내용과 교과서의 1학기 또는 1년의 내용을 위계적으로 분석한 것이 아니라, 실과의 ‘용돈 아껴쓰기’단원을 중심으로 하여 관련되는 타 교과의 영역들을 분석하고자 한다. 타 교과의 영역을 살필 때에는 사회과의 경제관련 단원과 도덕과의 가치덕목 중 절제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보았다.본 차시 수

  • [교육사회학] 교육실습과 교육 실습 분석
  • 교육 실습 >• 교과 지도 - 지도안 작성, 지도교사의 수업 방식 답습 • 생활 지도 - 출퇴근 시간 엄수, 외출 통제, 용의 복장 통제, 언행 • 학내 활동- 담임 근무면담환경 지킴이 활동에 형식적 참여교내 행사 참여의 한계↓< 교생의 문화 형성 >• 소극적 저항• 적응 노력• 왜곡된 학점부여 방식• 짧은 실습 기간↓< 재생산 >기존 학교의가치와 문화⇢• 실습 기간의 변화 • 학점 부여방식의 개선< 재생산 거부 >• 학교의 가치와

  • 간호,case study,지역,중학교
  • 목 차1. 학교 실습의 의의 p2 2. 학교 실습의 목적 p23. 교육 실습을 위한 유의사항 p24. 실습 학교의 현황 p25. 실습 학교의 일정표 p66. 학교보건사업 p67. 학교 건강 사정 p88. 우선순위 결정 p139. 간호 진단과 중재 p1610. 교수 학습 지도안 p1911. 자가 수업 평가표 p2012. 수업 분석표 p2113. 참고 문헌 학교 실습1. 학교 실습의 의의보건교사를 위한 교육실습이란, 간호대학 재학시절에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보건교사 실무가 이루어지는 학교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