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0~2세 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 중 의사소통 영역에 대한 영역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과정] 0~2세 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 중 의사소통 영역에 대한 영역의 필요성과 성격 목표를 기술하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내용범주 중 한개의 내용 범주를 선택하여 만 2세를 대상으로 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0~2세 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 중 의사소통 영역
1) 의사소통 영역의 필요성
2) 의사소통 영역의 성격
3) 의사소통 영역의 목표

2. 만2세를 대상으로 한 읽기 활동계획안
활동주제
활동목표
대상
활동유형
도입
전개
마무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에서 유아언어교육과 관련하여 살펴볼 수 있는 영역은 ‘의사소통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의사소통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내용범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언어교육과 관련된 내용범주는 ‘읽기’와 ‘쓰기’로 볼 수 있다. 표준보육과정은 ‘읽기’에서는 영유아가 주변의 글자나 그림책에 흥미를 가지고 이해하는 능력을 길러 읽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제시하고 있다. 그리
.
.
Ⅱ. 본론

1. 0~2세 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 중 의사소통 영역

1) 의사소통 영역의 필요성
효과적인 의사소통 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유아기 때부터 언어를 즐기고 능숙하게 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습관이 이루어져야한다. 한국유아교육학회(1996)에서는 의사소통 능력이란 상대방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이해하며, 연령과 성, 상황에 맞게 자신의 언어를 조정해 나가는 능력이라고 정의하였다. 이처럼 상대방과 대화를 시작하는 의사소통 기술은 언어를 습득하기 이전 시기에도 찾아 볼 수 있다. 영아는 태어
참고문헌
이영자(2002).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정남미(2005). 유아언어교육. 창지사.
보건복지가족부(2008). 보육프로그램 총론. 육아정책개발센터.
김나경(2008). 만 2세 영아보육과정에 관한 보육교사의 인식과 실제.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