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m엔터테인먼트 일본시장 진출및 중국시장 진출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M 엔터테인먼트
연예산업의 특성
SM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전략
일본시장 진출
중국시장 진출
SMAA의 설립
본문내용
IV. 일본시장 진출

1. 일본 가요시장의 특징
전 장르에 걸쳐 고르게 두터운 매니아층 형성
싱글앨범과 정규앨범 체제로 구성
다양한 장르의 발전,인디시장의 발달과 작곡,작사노래
화려한 무대의상과 매너 다양한 마케팅기법
JAPAN-POP JAPAN-ROCK 등 독특한 장르를 발전

2. 기존의 한국 가수의 일본진출시도
일본 대중 문화
단계적 개방 이전
- 패티김 이미자 박재란 남일해
재일교포들을 타겟으로 삼고 진출
일본 대중 문화
단계적 개방 이후
- 자우림, 롤러코스터 조PD 체리필터
허니패밀리 김건모 이브등…
일본음악을 베낀 음악이라는 인식 강함

3. 해외시장을 겨냥한 캐스팅
SES-한국인(바다)재일교포(슈)재미교포(유진) 구성
보아-캐스팅된 후 외국어부터 교육 받음(일어,영어)
철저한 트레이닝을 통한 어학및 댄스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과 발전전략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과 발전전략
  • 일본 음반시장에 있어서는 어느 음반 기획사, 레코드사 의 제품이냐 보다는 누구누구의 프로듀서 작품이냐가 인기의 척도가 되었 다. 각각의 음반 프로덕션에서는 신인가수 또는 기존의 가수를 어느 프로듀 서에게 맡길 것인가를 고민하게 되는데 우수한 프로듀서를 만나 작업하는 것이 음반 성공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음악은 전적으로 프로듀서에게 맡기고 매니지먼트사는 홍보 및 가수 관리에 역점을 둔다. 일본의 대표적인 프로듀서가‘고무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 시장도 스크린쿼터 무용론이 나올 정도로 확대되고 있어 영화 투자시장은 손실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 활기를 유지하고 있다.애니메이션은 몇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문화산업 가운데 대표적인 효자 수출산업이었지만 최근의 시장 분위기는 꽁꽁 얼어붙은 상태이다. 국내 상당수 애니메이션 업체들이 미국이나 일본의 하청 물량에 의존했다가 중국이나 동남아시아의 저가 공세에 밀리면서 매출처 대부분을 잃었고, 인터넷 게임 등에밀려 국내 수요 기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시장조사, 철저한 비용분석 필요- 경험담이나 책자 등 간접적 분석보다는 현장조사를 통한 비용분석이 중요함성공한 창업자의 경험담에 전적으로 의지해서는 안됨- 자신의 경험과 능력, 시장상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한 창업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 장래 시장변화를 감안한 사업계획을 수립- 구체적이고 상세한 목표시장에 대한 분석- 원자재 구매계획- 자금조달 및 운용계획- 해당사업분야의 재무와 손익분석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면서

  • 학습훈련 레포트
  • 및 국가의 환경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함은 물론, 환경오염의 원천적인 예방 차원에서 엄격한 자체 환경관리 기준 및 해당 부문별 환경개선 목표를 정하고 절감(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등 3R 운동의 효과적 전개를 통하여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환경보호 운동에 선도적 역할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성실히 보답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전 조직원은 지역사회 및 지구촌의 일원임을 자각, 환경보전 활동을 생활화하고, 인

  • [사회이슈] 연예인지망생 대형연예기획사 부당거래 및 성착취 문제점 및 향후 나아갈 방향 고찰
  • 및 합작드라마이다. 또한 국내 연기자의 외국영화, TV출연 이외에도 일본이나, 중국, 홍콩의 톱스타들이 국내의 영화, 뮤직비디오 등에 많이 출연하고 있다. 이러한 연기자의 국제 교류는 이들 연기자의 매니지먼트 업계에 많은 변 화를 유도하였다. 대부분의 대형 매니지먼트사들은 국제감각과 언어 능력이 있는 직원을 채용하여 전단 업무를 맡기고 있고 좁은 국내 시장을 넘어서 해외 진출로 인하여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려 노력하고 있다. 국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