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 아동미술 관련 이론(아동 미술을 보는 관점에 따른 구분 - 인지발달이론, 개성표현이론, 지각발달이론, 발생반복이론, 인물화 검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2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아동 미술을 보는 관점에 따른 구분
- 본문내용
-
1. 아동 미술을 보는 관점에 따른 구분
인지발달이론
인지발달이론은 유아의 미술표현이 인지발달에 따른 결과이므로 유아들은 자신들이 아는 것을 표현한다고 보는 관점. 유아들이 사물 내부가 투명하게 보이는 투시적인 그림을 그리거나 현실적이지 않은 시점으로 그림을 그리는 이유는 자신이 아는 대로 그리기 때문.
인지발달이론은 피아제 연구와 일치하는 측면이 많음. 유아들이 알고 있는 것과 아는 것을 조작하여 표상하는 방법은 발달단계별로 뚜렷하게 나타나는 특성이므로 그림에서 나타나는 발달정도와 방향성은 유아가 거치는 발달단계에 의해 예측 가능함. 즉 유아들은 처음에 마구 휘둘러서 그리는 단계를 거쳐 나이가 들고 경험이 증가함에 따라 대상을 구체적으로 표상할 수 있게 되어 사실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는 단계를 거침.
인지적 능력이 발달할수록 보다 풍부하게 세부적인 묘사를 할 수 있으며 어떤 대상에 대해 개념이 정확하게 형성되지 않거나 인지적 능력이 부족한 경우 묘사된 이미지가 치밀하지 않고 연속적으로 반복되는 형태를 보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