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 상권의 정의와 상권분석기법 & 입지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상권분석]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정의, 유형,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경쟁점조사, 업종선택,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점포입지선정, 기법, 향후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방향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외식점포개발] 입지 및 상권 - 출점입지의 개념과 유형, 입지선정전략, 상권의 개념(정의)과 특성 및 중요성, 상권분석방법
- [상권분석] 상권의 정의와 입지선정과정, 상권분석기법, 상권조사절차
- [상권분석] 상권의 정의와 입지선정과정, 상권분석기법, 상권조사절차
- 목차
-
■ 상권의 정의
1.상권의 정의
2.상권의 형태 및 특징
3.상권의 특징 Top
4.상권의 변화 및 이동원인
5.상권분석 절차
6.상권분석 기술
7.소자본 사업의 상권특성
8.상권의 발전단계별 특성
■ 상권분석기법
1. 상권분석기법
2. 공개자료에 의한 상권분석
3. 설문조사에 의한 상권분석
■ 입지선정
1.입지선정의 중요성
2.입지등급에 따른 특성
3.입지에 따른 업종형태 및 업종선택기법
4.입지선정시 고려사항
5.입지에 따른 점포선정방법
- 본문내용
-
■ 상권의 정의
1.상권의 정의
상권이란 고객이 흡인되는 지리적 범위 즉 상가 및 점포를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할 가능성이 있는 소비자가 위치하고 있는 범위를 말한다.
2.상권의 형태 및 특징
1)거리에 따른 분류
(1) 1차상권 : 사업장 이용고객의 60-70%를 포함하는 범위를 말하며 점포에서 반경 약 500 미터 이내의 지점을 말한다.
(2) 2차상권 : 사업장 이용고객의 15-25%를 포함하는 범위를 말하며 점포에서 반경 약1킬 로미터 이내의 지점을 말한다.
(3) 3차상권 : 1,2차상권이외의 고객을 포함하는 범위를 말한다.
2)의존형태에 따른 분류
(1) 주거지형 상권 : 지역 밀착 형상 업 지역으로 상주인구를 중심으로 고객을 흡수하는 상권
(2) 도심지형 상권 : 도시중심상권으로 유동인구를 중심으로 고객을 흡수하는 상권
(3) 복 합 형 상권 : 인근지역 상주인구와 점포 앞 통행인구를 동시에 흡수하는 상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