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 상권의 정의와 상권분석기법 & 입지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상권의 정의
1.상권의 정의
2.상권의 형태 및 특징
3.상권의 특징 Top
4.상권의 변화 및 이동원인
5.상권분석 절차
6.상권분석 기술
7.소자본 사업의 상권특성
8.상권의 발전단계별 특성
■ 상권분석기법
1. 상권분석기법
2. 공개자료에 의한 상권분석
3. 설문조사에 의한 상권분석
■ 입지선정
1.입지선정의 중요성
2.입지등급에 따른 특성
3.입지에 따른 업종형태 및 업종선택기법
4.입지선정시 고려사항
5.입지에 따른 점포선정방법

본문내용
■ 상권의 정의

1.상권의 정의
상권이란 고객이 흡인되는 지리적 범위 즉 상가 및 점포를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할 가능성이 있는 소비자가 위치하고 있는 범위를 말한다.

2.상권의 형태 및 특징
1)거리에 따른 분류
(1) 1차상권 : 사업장 이용고객의 60-70%를 포함하는 범위를 말하며 점포에서 반경 약 500 미터 이내의 지점을 말한다.
(2) 2차상권 : 사업장 이용고객의 15-25%를 포함하는 범위를 말하며 점포에서 반경 약1킬 로미터 이내의 지점을 말한다.
(3) 3차상권 : 1,2차상권이외의 고객을 포함하는 범위를 말한다.
2)의존형태에 따른 분류
(1) 주거지형 상권 : 지역 밀착 형상 업 지역으로 상주인구를 중심으로 고객을 흡수하는 상권
(2) 도심지형 상권 : 도시중심상권으로 유동인구를 중심으로 고객을 흡수하는 상권
(3) 복 합 형 상권 : 인근지역 상주인구와 점포 앞 통행인구를 동시에 흡수하는 상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 상권분석
  • 목 차Ⅰ. 상권의 정의1. 상권의 정의 및 중요성2. 상권의 형태 및 특징3. 상권의 특징 Top 4. 상권의 변화 및 이동원인5. 상권분석 절차 6. 상권분석 기술7. 소자본 사업의 상권특성8. 상권의 발전단계별 특성Ⅱ. 상권분석기법1. 상권분석기법2. 공개자료에 의한 상권분석3. 설문조사에 의한 상권분석Ⅲ. 입지선정1. 입지선정의 중요성2. 입지등급에 따른 특성3. 입지에 따른 업종형태 및 업종선택기법 4. 입지선정 시 고려사항 5. 입지에 따른 점포

  • 부동산 입지론부동산 입지선정이론과 주거입지이론및 도시화와 도시체계와 소매입지상권분석0k
  • 부동산 입지론부동산 입지선정이론과 주거입지이론및 도시화와 도시체계와 소매입지상권분석0k제1장. 부동산의 입지와 입지선정부동산의 입지선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입지선정이 좋으면 부동산 가격도 많이 오르지만, 입지선정이 나쁘면 10년이 지나도 그 가격이 오르지 않고 항상 그 가격을 유지하고 있어 투자 메리트를 상실할 수 있다. 따라서 입지선정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다. 입지선정이란 입지주체가 추구하는 입지조건

  • [프랜차이즈 창업의 이해] 프랜차이즈 창업의 이해
  • 기법 및 판촉활동 등에 대한 지원과 교육 및 각종 영업활동에 관한 중요한 부분에 대하여 통제하는 등의 제반사항에 대한 거래관계를 내용으로 하는 사업가 맹 사 업가맹사업의 구체적인 내용과 조건 등에 있어 가맹본부와 가맹사업자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기재한 문서 가 맹 계 약 서가맹사업의 구체적인 내용과 조건 등에 있어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업자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기재한 계약 가 맹 계 약가맹본부가 가맹점 상업자에

  • [생산전략] 입지선정과 입지전략
  • - 목 차 -Ⅰ 입지란무엇인가? 2Ⅱ 입지 선정 4Ⅲ 입지 선정과 상권분석 -6Ⅳ 상권의 정의와 특성 -8Ⅴ 공장입지 -13※ 공업용지 공급정책의 방향 전환에 관한 비판적 검토 16Ⅵ 생산능력 -27Ⅶ 생산능력 전략 38Ⅷ (주)코리아나 방문 -

  • [시장조사론] 레스토랑 입지 선정 전략 및 성공 요인 및 선정시 유의점
  • 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목적과 이유1. 주제 소개 2. 주제선정 목적 및 이유제 2절 레스토랑 분류 및 고급 캐쥬얼 레스토랑 설명1. 레스토랑 분류2. 고급캐쥬얼 레스토랑제 3절 입지 및 상권분석이란? - 1. 정의2. 필요성 및 목적제 4절 오피스 상권제 5절 레스토랑 입지의 특성제 2장 고급레스토랑의 선행입지분석과 새로운 입지분석제 1절 광화문 상권 입지분석1. 광화문 상권의 A1, A22. 상권의 객관적 특성3. A1 레스토랑 개별분석4. A2 레스토랑 개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