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도호텔 경영분석과 텔마케팅전략 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모도호텔 경영분석과 텔마케팅전략 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모도호텔 소개
1) 선정배경
2) 코모도호텔 주요연혁
3) 외관과 내관
4) 운영시스템

2. 환경분석
1) 코모도호텔 내부환경분석 : VRIO모형
① Value(가치)
② Rarity(희소성)
③ Imitability(모방 가능성)
④ Organization(조직)
2) 코모도호텔 내부환경분석 : 강점과 약점
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
3) 외부환경분석(전반적 호텔산업의 동향) : Porter의 다섯가지 세력 모델

3. 코모도호텔 해외시장 진출 : 태국
1) 선정동기
2) 태국시장 외부환경 분석
3) 진출방식결정 : 인수

4. 코모도호텔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1) 차별화전략
① 전통적인 분위기로 리모델링
② 한식 레스토랑
③ 교통서비스 제공
2) 홍보 및 마케팅전략
① 대장금을 통한 코모도호텔의 한식 홍보
② SNS · 블로그 마케팅
③ 방송프로를 통한 마케팅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호텔은 더 이상 단순히 여행객들에게 숙식만을 제공하는 곳이 아니다. 호텔기업은 사업을 하는 곳이며 성공을 위해 사업 분야별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훌륭한 경영전략을 전개하여 만족할만한 사업성과를 이뤄내는 것이 호텔사업의 최종목표이다.
요즘처럼 하루가 달리 사회, 환경이 급변할수록 기본에 충실한 경영(기업의 가치에 부합하는 경영전략)과 다양한 시도의 차별화전략이 필요하다. 호텔산업은 서비스산업으로서 인적자원이 중요하고, 초기 집중적인 시설 등에 관한 자본투자가 필요해 진입 장벽이 높은 산업이며 관광산업으로 경기에 민감한 특성을 지닌다. 그리고 이동이 불가능한 서비스 산업의 특성상 호텔은 사업 확장을 위해 새로운 곳에 호텔을 지어야만 한다. 우리는 코모도호텔을 태국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키기 위하여 코모도호텔의 내부분석을 통해 알게된 전통적 외관과 김치와 장을 직접 담그는 등의 희소성을 경쟁우위로 삼고 전통에 바탕을 둔 차별화전략에 집중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해외에 단독 진출하기에는 자본이 부족한 상황이어서 태국 현지의 호텔을 인수하기로 하였다. 현지에는 호텔 공급 초과 현상으로 인해 매물 직전인 호텔이 많은 상황이지만 중국, 인도 등 떠오르는 시장의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중급규모의 호텔의 수요증가가 예상되므로 약 200개 객실의 중급 규모 호텔을 인수하기로 하였다. 인수 후 호텔경영형태는 리퍼럴 그룹형태로 호텔의 독립적 경영이 완전히 보장되지만 다른 여러 호텔들과의 상호 협조 하에 공동기금을 창출하여 새로운 정보를 교환하고 판촉활동과 예약 서비스를 하는 경영형태로 어느 정도의 자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참고문헌
국제호텔경영전략 / 김성용 저 / 기문사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2001)
호텔 관광 마케팅, 박호표, 학현사(1998)
호텔 기업경영의 합리화에 관한 연구 : 관광호텔 체인을 중심으로
이종순, 학위논문(1984)
호텔경영학원론, 오정환, 기문사(2001)
네이버 윙버스 여행가이드
인터넷 사이트 ‘대장금에 관한 포스트’ http://papam.net/1299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코트라 http://www.kotra.or.kr
사진출처 http://blog.naver.com/pin1973?Redirect=Log&logNo=401540418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ibis 호텔-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부제 : 호텔산업의 틈새시장 중저가호텔!!!)목 차1. 선정동기2. 중저가호텔의 개념, 특징 및 문제점3. ibis 등장배경4. ibis Seoul 개관① 4대 경영철학② 위치③ 룸 가격④ 부대시설⑤ 서비스5. 5P 분석6. SWOT 분석7. 성공요인 분석① 합리적인 가격② 위치 및 판촉③ 인적서비스④ 경영전략8. 마케팅 전략9. 이비스 호텔 관련기사10. 이비스 호텔에 관한 메일 인터뷰11. 참고자료1. 선정동기1. 스타틀러 호텔의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진출에 따른 시장 환경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제4장에서는 BBQ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서 중국 현지에 맞는 SWOT, 4P 등을 통해서 알아 볼 것이고. 제5장에서는 중국공략에 실패한 롯데리아의 사업전략분석과 BBQ와의 비교분석을 통한 롯데리아의 실패원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제6장에서는 우리나라기업이 해외진출을 위해 갖추어야 할 내용에 대해 살펴본 후 제7장 결론을 맺도록 할 것이다.제2장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1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해외진출시 현지 합 작 파트너와 합작조건에 대한 협상, 국제경영에 필요한 전략적 제휴, M&A, 국제기 술이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협상, 현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관리를 위한 협상 등을 한다.정부 - 국제정치․군사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협상(남북 핵문제, 주한미군재배치), FTA, 국제 통상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다양한 양자협상(한미 자동차협상, 한․칠레자유무역협정)등을 한다.1-3. 협상의 특징레위키(Lewicki)에 의하면 협상은 다른 경제행위나

  • [글로벌경영] YG엔터테인먼트 일본 음악시장 진출 성공과 마케팅전략 분석
  • Ⅰ. 서 론 1. 한류열풍과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해외 진출2. 엔터테인먼트 정의와 현 위치3. YG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Ⅱ. 본 론1. 일본 음반 시장 환경과 진출 과정1) 일본 음반 시장 환경2) 일본 음반 시장 진출 과정2. 일본 음반 시장 진출 성공 요인1) 기획단계2) 제작단계3) 앨범 발매 및 활동 단계4) 기타 마케팅 전략3. 일본 음반 시장 진출 성과1) 재무적 측면2) 비재무적 측면Ⅲ. 결 론새로운 기회와 YG엔터테인먼트가 나아가야 할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객실 및 부대시설의 고급화BAS의 회원 관리 시스템인쇄 매체를 통한 홍보인천공항 면세점 진출  3,000 억원의 매출 전망다양한 신규 사업의 진출  규모의 경제 실현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시장 진출로 인한 성장동력확대 연 매출 8,600억 전망참고자료: 대한민국 1%는 호텔에서 쇼핑한다 중앙일보 07년 11월신라호텔 기관설명자료 (기회계발팀 상무 한인규)호텔/레스토랑 잡지신라호텔의 마케팅 전략www.cafe.naver.com/posmarketing (네이버카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