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항만 산업과 부산항의 위상, 의미, 현황, 문제점, 그리고 해결 방안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 본문내용
-
<도표 2. 실소유 상선 보유량 세계 상위 10개국>
*1,000GT 이상 상선대: %는 전년대비 증감율.
- 우리나라의 상선 보유량은 1999년부터 연속 5년간 세계 8위를 유지하였으나 '05년에는 세계 9위의 규모로 한 단계 하락.
- 2005년 말 현재 우리나라의 선박보유량은 19,320천G/T로 세계 선대의 2.9%
를 차지하며 전년대비 7.4% 증가.
- 그 중 화물선 보유량은 19,076천G/T(29,470천DWT)로 세계 9위.
- 2005년말 현재 실소유 상선보유량 세계 상위 10개국의 세계 선대 지배율은 65.9%로 전년대비 2.0% 포인트 상승.
- 그 중 그리스가 세계 1위로 전년대비 5.8% 증가한 95,589천GT(3,019척)를 소유하고 있으며, 세계 선대의14.5%를 지배.
- 선박 척당 평균톤수는 홍콩이 가장 큰 41,200G/T임에 비해 한국은 홍콩의 절반에 조금 못 미치는 19,339G/T.
- 중국은 실질 선박보유량이 세계4위국임에도 불구하고 선박척당 평균톤수는 14,277G/T로 10개국 중 최하위를 차지.
- 그리스, 일본, 대만, 영국 및 미국의 경우 척당 평균 선박크기는 20,000G/T가 넘는 규모.
- 참고문헌
-
*부산항의 동북아 물류 거점화를 위한 연구, 권형철
*부산항의 동북아 물류중심화 전략에 관한 연구, 원양연
*동북아 물류 중심지로서의 부산항만의 발전방향, 김세희
*동북아 물류중심지로서의 부산항 역할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 윤동수
*한반도의 동북아 물류 중심지화 방안과 국가적 대응방안, 이창세
*한국컨테이너 부두공단(http://www.kca.or.kr/)
*부산지방 해양수산청(http://www.pusan.momaf.go.kr)
*부산항부두 관리공단(http://www.bpmc.co.kr)
*http://www.kwnews.co.kr/new_view.asp?s=301&aid=203091600014
*http://www.dwnam.pe.kr/jiam3_18.html
*http://www.gangseo.busan.kr/db/bbs_board_file/bbsUpFiles/신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