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목차
Ⅰ. 기 업 소 개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기업구조
4. 사업분야
Ⅱ. 시 장 분 석
1. 교육시장
2. E-Learning시장
3. 고등학교 E-Learning시장
Ⅲ. 기 업 분 석
1. 제품의 구성 및 시장지위
2. 경영전략
3. 경영자원
Ⅳ. 재 무 분 석
1. 현금흐름표 분석
2. 레버리지 분석
3. 비율분석
Ⅴ. STP 분 석
1. Segmentation
2. Tareting
3. Positioning
Ⅵ. 마 케 팅 믹 스(4P)
1. 상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Ⅶ. SWOT 분 석
Ⅷ. 레버리지 분석
Ⅸ. 결 론
Ⅹ.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

1. 기업개요

(주)메가스터디는 입시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학원계의 스타 강사인 손주은씨(일명 손사탐)와 수능 각 영역의 유명 강사들이 주축이 되어 2000년 7월 설립되었다. 이들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환경에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온라인에서는 주로 학원 강의를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 (주)메가피엔피는 2001년 설립되었으며, 제공되는 강의의 교재출판을 맡고 있다. 분석하기에 앞서 (주)메가스터디의 세부적인 기업현황을 소개 하도록 하겠다.
2. 선정 이유
(주)메가스터디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의 출발 주자로서 브랜드 1위의 강점을 기반으로 온라인 교육 시장이 확장되는 국면 속에서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온라인 시장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시장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초등 및 중등 온라인 교육시장까지 진출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최근 텝스 강좌를 추가하고 어학 컨텐츠 오픈까지 준비하며 빠른 시장확장을 하고 있다.
자녀의 출생률이 낮아지면서 자식에 대한 부모의 높은 교육열은 메가스터디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영역을 더욱더 발전 가능한 사업으로 만들고 있으며, 실제 메가스터디의 매출액 추이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본인은 코스닥 상장사인 메가스터디의 주가 추이를 관심있게 살펴보고 있으며, 앞으로 본인의 투자전략 및 판단을 위해 이번 분석을 실시하였다.
참고문헌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www.megastudy.net
⦁엠베스트 홈페이지, www.megastudy.net
⦁이투스 홈페이지, www.etoos.co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통계청, http://www.kosis.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http://dart.fss.or.kr/
⦁NH투자증권, http://www.nhi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팍스넷, http://paxnet.monet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가스터디(주) 기업분석보고서(NR2)
  • [메가스터디 성공 사례] 메가스터디 기업 특징, 메가스터디 경영전략, 메가스터디 경영, 메가스터디 경쟁기업 분석, 메가스터디 전망
  • 목 차1. 메가스터디 선정이유2. 기업개요1) 기업개요2) 기업설명3) 주요연혁4) CEO소개3. 시장분석1) 온라인시장분석2) 설문조사3) 공교육과 사교육비교4) 과거와 현재의 교육 방향 비교 분석4. 전략분석1) 메가스터디 전략변화2) 산업구조분석(5forces)3) 가치사슬분석 4) 전략집단분석(학습지시장(간접경쟁시장)) 5. 경쟁기업분석(이투스)1) 기업개요 2) 가치사슬분석 3) 메가스터디와 경쟁기업간 전략비교6. 결 론 1) 환경의 변화에 따른 경쟁우위

  • 메가스터디 레포트
  • 메가스터디목차1 기업소개2 기업 선정이유3 외부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5 현재 진행중인 사업6 전략 제시7 전망 및 결론기업소개메가스터디 교육고등사업부문초등사업부문고등학생과 재수생 대상초중학생 대상일반 성인교육사업부문의치의학, 법학, 약학 전문대학, 편입학과 경찰공무원 준비생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출판사업부문기타사업부문참고서, 단행본, 유아용 교재 및 전집류 등급식사업, (해외)교육사업, 부동산개발

  • [재무분석] 삼성전자 대한항공 메가스터디 3s 기업분석
  • - 기업분석결과 -3S1234메가스터디대한항공삼성전자삼성전자1재무상태표 분석① 유동성 분석 : 전년대비 향상 / 평균대비 양호구분전년도올해산업평균비교유동비율153.7 %161.3 %121.4 %양호구분전년도올해산업평균비교차입금의존도7.2 %9.4 %24.4 %양호이자보상비율29.8 배25.2 배5.8 배양호② 레버리지 분석 : 전년대비 증가/ 평균대비 양호③ 자본배분의 안정성 분석 : 전년수준 유지 / 평균대비 양호④ 자산구성 분석 : 전년수준 유

  • 메가스터디(주) 기업보고서(NR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