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수학적사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들어가기 전에.................................................................................................................1
Ⅱ본론
1.귀납적 사고..................................................................................................................................,1
2.유추적 사고.....................................................................................................................................2
3.연역적사고........................................................................................................................................5
4.통합적사고........................................................................................................................................7
5.발전적사고........................................................................................................................................8
6.단순화의 사고.................................................................................................................................9
7.추상화의 사고................................................................................................................................10
8.일반화의 사고................................................................................................................................11
9.특수화의 사고................................................................................................................................13
10.기호화의 사고..............................................................................................................................14
11.수량화 도형화의 사고..............................................................................................................15
Ⅲ맺는말...................................................................................................................................16
Ⅳ참고문헌..............................................................................................................................16
- 본문내용
-
Ⅰ 들어가기 전에
지난 60여년간의 우리나라 수학과 교육과정에서는 수학학습을 통한 수리적 정신과 수학적 사고의 신장을 중요한 목표로 제시해 왔다. 2000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부분 수정 고시에서도
성격: 수학적 지식과 사고 방법은 오랜 역사를 통해 인간 문명 발전의 지적인 동력의 역할을 해왔으며 미래의 지식 기반 정보화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수적이다.
목표: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길러, 여러 가지 현상화 문제를 수학적으로 고찰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며,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기른다.
와 같이 설정하고 있다. 수학의 교육적 가치에 비추어보더라도 수학적 사고와 태도의 함양은 수학교육의 영구적 목표이다.
수학적 사고나 태도를 내포적인 방법으로 정의하고 그 정의된 문장을 기억한다고 해서 이를 바르게 이해한다고는 할 수 없으며, 그것을 그대로 학생에게 가르친다 해도 수학적 사고 및 태도의 육성, 정착을 기대할 수는 없을 것이다. 또한, 교사도 지도에 어려움을 격게 된다. 그러므로 수학적 사고를 지도 대상으로 이해하거나 지도 목표로 설정할 때, 구체적인 내용을 열거하는 외연적 정의의 방법으로 이해하고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수학적 사고로는 ‘수학의 지도를 통하여 그 육성 ‧정착을 기대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이는 사고방법’을 지도 목표로 삼는다.
Ⅱ 본론
1.귀납적 사고
(1)귀납적 사고의 정의
귀납적 사고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나 그 해결 방법을 몰라서 해결이 불가능할 때, 우선 일반적인 규칙이나 성질을 알아내어 이것을 근거로 당면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고 방법, 또는 어떤 문제가 해결되었을 때 그것으로 멈추지 않고 그 해결 결과를 이용하여 일반적인 규칙이나 성질을 알아내려고 하는 경우 이용되는 사고 방법이다. 이와 같은 귀납적 사고를 바탕으로 하는 추론의 유형으로는 가능한 모든 사례를 고찰한 후에 어떤 주장을 하게 되는 완전 귀납과 일부분만의 고찰 결과로부터 그것을 품는 보다 넓은 영역에까지 미루어 주장하는 불완전 귀납의 두 가지가 있다.
- 참고문헌
-
1. 이용률 외(1992), <수학적인 생각의 구체화>, 경문사
2. 정동권 외(2010), <수학 문제해결 지도의 이해>, 학지사
3. H.엔첸스베르거 (2007), <수학귀신>, 비룡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