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수학적사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어가기 전에.................................................................................................................1

Ⅱ본론

1.귀납적 사고..................................................................................................................................,1

2.유추적 사고.....................................................................................................................................2

3.연역적사고........................................................................................................................................5

4.통합적사고........................................................................................................................................7

5.발전적사고........................................................................................................................................8

6.단순화의 사고.................................................................................................................................9

7.추상화의 사고................................................................................................................................10

8.일반화의 사고................................................................................................................................11

9.특수화의 사고................................................................................................................................13

10.기호화의 사고..............................................................................................................................14

11.수량화 도형화의 사고..............................................................................................................15

Ⅲ맺는말...................................................................................................................................16

Ⅳ참고문헌..............................................................................................................................16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전에
지난 60여년간의 우리나라 수학과 교육과정에서는 수학학습을 통한 수리적 정신과 수학적 사고의 신장을 중요한 목표로 제시해 왔다. 2000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부분 수정 고시에서도

성격: 수학적 지식과 사고 방법은 오랜 역사를 통해 인간 문명 발전의 지적인 동력의 역할을 해왔으며 미래의 지식 기반 정보화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수적이다.
목표: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길러, 여러 가지 현상화 문제를 수학적으로 고찰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며,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기른다.
와 같이 설정하고 있다. 수학의 교육적 가치에 비추어보더라도 수학적 사고와 태도의 함양은 수학교육의 영구적 목표이다.
수학적 사고나 태도를 내포적인 방법으로 정의하고 그 정의된 문장을 기억한다고 해서 이를 바르게 이해한다고는 할 수 없으며, 그것을 그대로 학생에게 가르친다 해도 수학적 사고 및 태도의 육성, 정착을 기대할 수는 없을 것이다. 또한, 교사도 지도에 어려움을 격게 된다. 그러므로 수학적 사고를 지도 대상으로 이해하거나 지도 목표로 설정할 때, 구체적인 내용을 열거하는 외연적 정의의 방법으로 이해하고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수학적 사고로는 ‘수학의 지도를 통하여 그 육성 ‧정착을 기대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이는 사고방법’을 지도 목표로 삼는다.

Ⅱ 본론

1.귀납적 사고

(1)귀납적 사고의 정의
귀납적 사고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나 그 해결 방법을 몰라서 해결이 불가능할 때, 우선 일반적인 규칙이나 성질을 알아내어 이것을 근거로 당면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고 방법, 또는 어떤 문제가 해결되었을 때 그것으로 멈추지 않고 그 해결 결과를 이용하여 일반적인 규칙이나 성질을 알아내려고 하는 경우 이용되는 사고 방법이다. 이와 같은 귀납적 사고를 바탕으로 하는 추론의 유형으로는 가능한 모든 사례를 고찰한 후에 어떤 주장을 하게 되는 완전 귀납과 일부분만의 고찰 결과로부터 그것을 품는 보다 넓은 영역에까지 미루어 주장하는 불완전 귀납의 두 가지가 있다.
참고문헌
1. 이용률 외(1992), <수학적인 생각의 구체화>, 경문사
2. 정동권 외(2010), <수학 문제해결 지도의 이해>, 학지사
3. H.엔첸스베르거 (2007), <수학귀신>, 비룡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구글의 마케팅전략
  • 시장 특성 및 성장 동인 13- 검색광고가 검색시장 성장을 견인 144. 소비자 분석 145. 경쟁자 분석 14- 검색서비스의 선두주자 네이버 156. SWOT분석 161)Strength(내부요인-강점) 162)Weakness(내부요인-약점) 173)Opportunity(외부요인-기회) 174)Threat(외부요인-위협) 177. STP 전략 171) 고객 세분화 172) 표적 설정 173) 포지셔닝 188. 4P 전략 191) Product 192) Price 203) Place 204) Promotion 21Ⅲ.결 론 21경영대장정 6조Ⅰ. 서 론1. 구글 기업 선정 이유기업이 누리는 최대 호사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OS (운영체제) : Iphone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App Store VS Android Market》 Windows OS(운영체제) 》 Web Browser 》 기타 【 본론 4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4P MIX, STP【 본론 - 5 : 구글 성공요인, 성공전략 분석 】【 결론 - 개선점, 향후나아갈방향 】【 참고문헌 / 출처사이트 】【 서론 - 기업소개 및 기업현황 】1. 기업개요 ( 출처, 참고 - 네이

  • [인터넷마케팅전략]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그리고 한국 진출
  • 서비스인 iGoogle‘인터넷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의 제공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캠퍼스 현장에서의 시연장소 설치를 고려구글 마니아들의 서비스 홍보 9.구글의 한국 시장 진출9.구글의 한국 시장 진출과정한국 진출 준비한국 진출 실패한국 시장 재진출적극적인 마케팅유상 증자 계획유상증자를 통한 기업인수 계획 9.구글의 한국 시장 진출과정구글은 IT 강국으로서 ‘한국시장이 다른 세계시장과는 다른 패턴의 움직임을 보인다.’라는

  • [마케팅] 구글(Google)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서비스를 재빨리 채택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광고와 홍보 등의 마케팅 관련 기업 활동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2) 잠재 진출 기업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싸이월드의 성공으로 성장한 네이트가 국내의 포털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전면적으로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업체의 등장은 거의 없다. 최근 몇 년 간 코리아 닷컴과 파란 닷컴 정도가 새롭게 등장한 업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중 코리아 닷컴의 실패 사례 때문에 그

  • [글로벌경영전략] IBM 마케팅전략
  • 경영전략4. 기술전략Ⅲ. 마케팅전략 / 차별화서비스1. 온 디맨드 혁신 서비스2. 비즈니스 최적화 센터3. 컴포넌트 비즈니스 모델링4. 전문적 통찰력Ⅳ. SWOT 분석1. 사업별 상황분석2. STP 전략3. 마케팅 믹스Ⅴ.고객성공사례 / 한국IBM의 사례Ⅵ. CASE STUDY1. IBM은 왜 e-business로의 변신을 추구하였는가?2. IBM의 e -business 추진내용은 무엇인가?Ⅶ. 경쟁사 / 애플1. 기업소개 2. 경영전략3. 제품소개4.주요해외진출국5.마케팅전략1)STP 전략2)4P 전략6. SWO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