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시대,유교,유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들어가며

유교는 동아시아의 한자문화권에 속하는 여러 나라의 사회 문화와 가치관의 형성에 깊은 영향을 주었다. 특히 한국은 중국과 지정학적으로 인접한 까닭에 최근세에 이르기까지 정치, 경제, 군사, 문화를 비롯한 여러 가지 면에서 땔 수 없는 깊은 관계를 맺어 왔으며 그 중에서도 유교 문화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아 왔다.
일본의 식민지에서 해방된 이후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서구식 제도와 정치사상, 경제제도 그리고 대중적이며, 퇴폐적인 문화의 급격한 유입은 많은 면에서 문제를 가져왔다. 물론 근대화라고 하는 면에서 의미를 지니는 것은 사실이지만 기존의 가치관과 도덕의 급격한 해체는 세대간의 갈등과 전통 사회구조의 몰락 등을 가져온 것 또한 사실인 것이다.
후기 자본주의라고 불리는 국가 독점적 자본주의의 한국적 상황에서 아직까지도 孔子와 孟子를 그대로 이야기하는 것은 교조적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서구식 모델 그대로 한국 사회를 재단하는 일 또한 교조적일지 모른다. 현실의 한국을 살펴보고 분석함에 있어서 알게 모르게 상부 구조의 한 축으로서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유학의 모습을 분석해 내고 현실과 관련하여 재해석하는 일은 누군가는 하여야 할 임무일 것이다.
이 글은 한국 유학의 開始期라고 할 삼국 시대의 유학을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한국의 유교, 류 승국,세종 대왕 기념 사업회
2.한국 사상사 대계, 한국 정신 문화 연구원.
3.한국 철학사, 한국 철학회, 동명사.
4.한국 사상의 심층 연구, 조 명기외, 우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관리-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관리목 차1. 국순당1.1 기업개요1.2 기업소개1.3 국순당 최근 회사의 실적 및 재무상태1.4 국순당의 연혁 & STORY1.5 위기 및 터닝포인트11.6 기업 비전2. 기업선정 이유 및 도전과제2.1 기업 선정 이유2.2 도전 과제3. 성공요인3.1 국순당의 성공 요인4. 국순당의 국내 마케팅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 [마케팅] 파주 영어마을 마케팅 실패 사례 및 개선방안
  • 4P 분석1. 제품 전략 : 프로그램의 다양화, 브랜드 이미지 구축, 테마단지 구성 - 프로그램의 다양화먼저 프로그램의 다양화입니다. 현재 파주 영어마을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크게 정규교육과정, 일일체험과정, 공공체험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정규교육과정은 대상이 초등학생과 중학생이고 일일체험과정 및 공공체험과정은 가족을 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서도 나타났듯이 파주 영어마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20대층이나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서 카지노가 많은 비용을 부담하게 된다. 하지만 카지노 고객은 값비싸고 좋은 객실을 사용하려고 하며 또 비싼 음식을 드는 경우가 많아 호텔 측은 카지노 고객에게 객실을 판매하는 것이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3) Positioning ① 세밀한 VIP 고객 관리어느 기업이나 고객 관리에 소홀히 하는 곳은 없다. 특히 VIP 회원의 고객 관리는 절대적이며, 이것은 강원 랜드 또한 마찬가지이다. VIP가 되려면 3000만 원 이상을 예

  • [마케팅] 자라 ZARA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사례연구를 통하여 ZARA의 본국인 스페인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현재의 위치에 이를 수 있었던 전략과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국내의 패션 소비 트랜드를 분석하여 현재 ZARA의 브랜드 입지를 확실하게 세우기 위하여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도입시켜야 하는지의 시사점을 제시 하는 것이 연구의 목적이다.2. ZARA Zara는 스페인의 Inditex사의 브랜드업체로 1960년대 초에 설립되었다. 처음에는 Amancio Ortega Gaona 소유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한 가게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