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마케팅전략,넥슨기업분석,넥스경영전략,게임산업분석,게임산업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1. 게임산업소개 및 분석

1) 게임 산업의 정의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형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정의된다.

2) 게임 산업의 역사
1958년 개인용 PC가 보급되지 않던 시절 브록헤이븐 국립연구소에서 발표한 테니스게임이 그 시초이며 게임 형식을 갖춘 최초의 게임은 1961년 미국 MIT대학에서 컴퓨터 그래픽을 공부하던 학생이 제작한 Space War라는 명칭을 가진 게임이다. 그리고 본격적인 상업용 게임은 1978년 일본에서 제작된 스페이스 인베이더, 벽돌 깨기, 자동차 경주 등의 다양한 게임들도 제작되어 오락실이라는 컴퓨터 게임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등장하게 되었다. 개인용 PC의 보급으로 1990년대에 IBM PC의 급진적인 성장과 함께 PC게임이 성장하게 되었으며 16비트 비디오 게임의 성장기로 격투기 게임의 붐이 일어났다. 그 후 아케이드 게임의 시대가 도래됨으로써 게임이 멀티미디어화 되었다. 국내는 초기 “세운상가”로 대표되는 전자 제조업체의 불법 수입과 복사 게임 유통으로 시작하여 ‘90년대 들어와서야 최초의 PC게임이 개발되었고 근래에는 100만달러 이상 규모의 수출, 온라인 게임에서 국내 시장을 국산 게임이 석권하고 있는 등 PC게임 및 온라인 게임에서는 활발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가정용 게임기용 게임은 현재까지 단 한 건의 국산 게임 개발 실적이 없으며 아케이드 게임 또한 경품 게임이나 체련용 게임 등 극히 일부분의 개발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3) 온라인 게임 성장의 주요 원인
[국내의 온라인 게임이 주 시장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된 배경]
➀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광대역 브로드밴드와 고사양의 컴퓨터 시스템이 잘 갖춰진 한국.
참고문헌
igence,2007,informe,2006 screendgest2007 date 2007 cesa 2005~2007
하이투자증권 리서치,2008
네이버블로그 starlight co., Ltd. 제공
PC방 전문미디어 PNN의 (주)네티모커뮤니케이션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넥슨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넥슨 기업분석과 SWOT분석 / 과금문제 실태분석 / 넥슨 미래전략방향 제시
  • 넥슨경영,마케팅사례연구SWOT분석과미래전략방향 제시INDEX1. 넥슨 기업소개2. 게임산업분석3. 넥슨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넥슨의 과금문제와 실태연구5. 넥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넥슨 경영전략 사례(1) 인수합병 (M&A)전략(2) 벤치마킹전략(3) 전략적제휴 전략(4) 해외진출전략7. 넥슨 마케팅전략 사례(1) 키즈마케팅(2) 캐릭터마케팅(3) 연계촉진전략(4) 내부마케팅8. 넥슨의 미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기업별 선정동기Star아이온 Question드래고니카펀치몬스터Dog길드워시티오브히어로Star던전앤파이터마비노기영웅전Question카운터스트라이크웹게임우리가 분석해 볼 엔씨소프트, 넥슨, NHN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 기업이다. 한 기업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넥슨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 기업의 경영전략을 비교분석하고, 성장 중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대응

  • NEXON 넥슨 국제경영 전략분석과 넥슨 기업분석및 넥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NEXON 국제경영 전략연구Ⅰ. 서론1. 넥슨 기업선정배경에 따르면, 게임산업은 수출액은 26억 3,892만 달러로 전체 콘텐츠 산업 수출액의 57.2%를 차지하였으며 이는 전년대비 11.0% 증가,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연평균 24.6% 증가한 수치이다. 게임산업의 수출액은 영화 음악 등 기타 콘텐츠 산업을 크게 앞서 1위를 유지하면서 콘텐츠산업 내 차지하는 위상이 매우 높다. 특히 국내 게임회사 중 규모,매출면에서 가장 큰 “넥슨”은 1994년

  • [마케팅] 카트라이더의 마케팅전략- 공격적인 제휴 마케팅
  • Report 1 - 사례 분석마케팅관리목 차 Ⅰ 연구의 동기와 목적, 그리고 배경Ⅱ-1 한국게임 산업의 변천Ⅱ-2 국내 시장 현황Ⅲ-1 넥슨의 회사개요Ⅲ-2 회사현황Ⅳ-1 게임특성Ⅳ-2 게임 방법Ⅴ 카트라이더의 마케팅 전략1.초기-네트워크 마케팅-캐릭터 마케팅-PC방 공략-온라인 게임 산업의 분석2. 현재 - 제휴 마케팅 3. 사용자와의 인터뷰Ⅵ 맺음말1. 결론2. 향후 전망Ⅰ연구의 동기와 목적, 그리고 배경본래, 한국의 게임시장은 거품경제의 한 사

  •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기업전략 목표를 보면 국내를 넘어 미국, 중국, 유럽, 동남아 등 세계를 무대로 삼고 있다. 세계시장에서도 엔씨소프트가 넘어야할 산은 아직 많이 남아 있지만, 그 난제를 피하기 보다는 돌파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도전정신이 있는 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속에서도 포스트엔씨소프트는 지속될 것이다.2장. NCsoft 비즈니스 분석1. 기존의 게임 비즈니스1.1. NCsoft의 성공요인1) 막대한 자금력현재 엔씨소프트의 보유자금은 2300억 정도로 국내 djEJs 게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