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의 관점에서 구매자 및 판매자의 E-비지니스 이점은 무엇이 있는지 서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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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소셜 미디어와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포함한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소셜커머스 업체들(쿠팡, 티몬, 위메프 등)이 있습니다. E-비즈니스의 관점에서 구매자 및 판매자의 E-비지니스 이점은 무엇이 있는지 서술하여 봅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비즈니스란

2. E-비즈니스의 관점에서 구매자의 E-비지니스 이점

3. E-비즈니스의 관점에서 판매자의 E-비지니스 이점

4. E-비즈니스의 향후 발전 방안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이라는 것은 기업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사업방식(methods of doing business)을 통칭하는 것으로 재화나 용역의 거래에 있어서 거래를 어떻게 할 것인가를 나타내는 사업아이디어의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매우 단순한 사업방식에서부터 매우 복잡한 사업방식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e- 비즈니스나 전자상거래와 동의어로는 생각할 수는 없으며, 오히려 이들의 부분집합으로 보아야 한다. 기업의 기간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처리하면 인터넷 비즈니스라고 얘기할 수 있으나, 인터넷 비즈니스가 인터넷을 통한 고객 접점을 기초로 하고 있으므로, 고객 서비스와 무관한 기업의 업무
참고문헌
김진우(2000), 인터넷 비즈니스.COM, 영진사.
김성희(2004), e-비즈니스.com, 청람.
이승영(2002), 디지털 전환과 기업의 e-비즈니스 성공전략, 대한상공회의소.
최형식 외(2000),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모델에 관한 연구, 2000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총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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