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8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연구 목적

Ⅱ. 본론
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
(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
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
(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
(4) 차별화 기술 및 전략
2-2 삼성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경영 전략
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
(2) 세계 조선 시장의 동향
(3) 한국 조선 시장의 동향
4. 경쟁사 분석
(1) 주요 국내 경쟁사 분석
(2) 국외 경쟁사 분석
5. 마케팅 활동과 타당성 분석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5-1 현대 중공업
(1)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5-2 삼성 중공업
(1)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6. 앞으로의 전망 및 새로운 마케팅 제안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조선업의 향후 전망
(2) 새로운 마케팅 제안
(3)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의 산업별 과제 및 미래전략 제시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현지화 마케팅이다. 현지화 마케팅의 경우 수출, 수입, 혹은 제품을 제조하는 외국 현지의 문화와 경제 상황 등을 총체적으로 분석하고 파악하여 그에 알맞은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수출 경쟁력이 약한 제품일수록 현지화 전략을 수입하는 것은 필수이고 조선업계의 사례처럼 기존에 수출 경쟁력이 뛰어났던 상품도 상황적인 요구에 따라 현지화 전략이 필요해지는 경우도 있다. 삼성중공업과 같은 계열사인 삼성전자의 경우 중국, 프랑스 등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꼽힌다. 현지화 마케팅과 문화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작용한 까닭이다. 프랑스에서는 전자 부분의 삼성 브랜드 가치가 일본을 앞질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처럼 현지화 마케팅의 경우 외국의 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가치 향상에 깊게 일조한다.

참고문헌
-중국선박보 ‘한.중.일 조선산업비교’ (중국선박공업경제연구소(CRERC))
-http://cafe.naver.com/shipbuilding.cafe (네이버카폐: 배짓는 사람들)
-‘현대중공업의 육상건조사례’ (윤기영-현.중 해양기술기획팀장)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http://blog.naver.com/molykyh/110003878497
-류승협 현대중공업 선임위원
-한국의 조선산업 왜 강한가?|작성자 와룡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339694
-삼성경제연구소(2007), 「현대중공업 실태」
-전국경제인연합회(2005),「한국의 조선산업」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
-http://www.seri.org/
-김남석기자 namdol@munhwa.com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8100201033124136003
- <2012년도 중국 조선산업 동향> / 한국수출입은행
- http://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222
- 초점 / 중국의 조선산업과 우리기업의 대응방안(www.koreaexim.go.kr)
- http://bada.ebn.co.kr/news/n_view.html?id=111393
- http://blog.naver.com/khy021?Redirect=Log&logNo=60048716542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2106781
- http://blog.naver.com/korea_brand?Redirect=Log&logNo=10132402751
- http://blog.naver.com/cyd1617?Redirect=Log&logNo=130103739066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82023
-http://www.econovill.com/archives/16271
-http://www.kiet.re.kr/kiet/portal/2010/portal04_36_pop03.jsp
-중국선박보 ‘한.중.일 조선산업비교’ (중국선박공업경제연구소(CRERC))
-http://cafe.naver.com/shipbuilding.cafe (네이버카폐: 배짓는 사람들)
-‘현대중공업의 육상건조사례’ (윤기영-현.중 해양기술기획팀장)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http://blog.naver.com/molykyh/110003878497
-한국의 조선산업 왜 강한가?|작성자 와룡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339694
-삼성경제연구소(2007), 「현대중공업 실태」
-전국경제인연합회(2005),「한국의 조선산업」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삼성항공 카메라사업 기술혁신능력 구축과 성공요인1) 인력교류를 통한 효과적인 기술흡수2) 적절한 기술제휴선 확보3) 핵심 기술역량의 구축4) 범세계적 마케팅 전략5) 상대 기업의 신뢰 획득5. 결론 및 시사점Ⅴ. 성공적 기술혁신이 기대되는 사례의 현황과 그 전망 -(환경공학)1. Technological innovation of Water quality engineering1) Membrane Separation Process 의 기술혁신 현황2) Membrane Separation Processm의 분석과 전망2. Technological innovation of air quality engineering1) Car

  • [학사][기업구조조정]두산그룹 구조조정 분석
  • 기업의 구조라 함은 생산 판매 유통 등은 물론 부채와 자산의 조달 및 운용 방식, 계열사와의 관계까지 포함되는 광범위한 개념이다. 구조조정은 단순히 정리해고나 몇몇 사업부문의 정리 등에 국한될 수 없다. 구조조정의 궁극적 목표가 새로운 기업문화의 도입과 경영 활동 혁신을 통해 새로운 기업을 만드는데 있기 때문이다.라는 견해도 있다. 이처럼 구조조정이란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하나의 전략적인 개념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 [조직문화]GE의 경영전략과 기업문화 비교
  • 및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5개의 합작 법인과 3개의 100% 투자회사를 포함한 7개의 투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투자 외에 한국중공업, 삼성항공 및 국내 가전 회사들과 기술협력 장기 전략 제휴, 통상 거래를 통해 국제 협력 단계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GE는 한국제품을 구매해 수출하는 아웃-소싱 활동을 강화할 계획으로 한국 기업들의 수출과 외자 유치를 적극 도울 것이다. GE는 한국이 필요로 하는 산업용 첨단기술 제품과 새로운

  •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해
  • 기업은 1백만달러이하도 있다.② 각 조직의 EIS - EIS의 나이분포는 1개월에서 5년까지로 평균 2.5년이며 예상했던대로 모든 조직에서 EIS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유형의 어플리케이션이다.③ 응답자 - 대부분 EIS관리자 또는 EIS 지원스탭의 일원; 몇몇 임원, 기능부분 분석가(요구정보의 정의를 지원함), 정보시스템 전문가(기술지원) 등. 응답자들은 상당한 업무 및 정보시스템 경험을 보유한 것처럼 보이며, 조직에 EIS가 도입되면서 그들의 EIS경력도 시

  • [운영관리] 대중소 기업 상생협력 방안
  • 기업 상생협력의 필요성1)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2) 시장의 확대3)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4) win-win 전략5) 글로벌 경쟁시대에 대비2.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어려움1) 이론적 측면의 협력의 실패2)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시각차이3) 시장 구조적 측면4) 기업 문화적 측면5) 법의 실효성3. 대중소 기업 협력 사례– 해외1)도요타2) P&G4. 대중소 기업 협력 사례– 국내1)삼성전자2) 현대모비스3) STX5. 국가적 차원의 상생 협력 제도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