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GE의 경영전략과 기업문화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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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4.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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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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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1. 주제 선정 이유 (p. 1-2)
I-2. GE 회사소개 (p. 2-3)
I-3. 회사 연혁 (p. 3-6)
II. 본론
II-1. GE의 경영전략과 기업문화 비교 (p. 7-16 )
잭 웰치 VS 제프리 이멜트
(1) 잭 웰치 시절의 GE의 경영전략과 기업문화 (p. 7-13)
(2) 제프리 이멜트의 경영전략 (p. 13-16 )
II-2. 문제점 (p.16-20)
-과거와 현재의 GE
-현재 GE의 부진한 성과와 그에 따른 문제점
II-3. 문제분석과 해결책 제시 (p. 20-26)
III. 결론 (p. 26-29)
IV. 참고문헌 (p. 29)
- 본문내용
-
I. 서론
I-1. 주제 선정 이유
토마스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한 1880년으로부터 7년 후인 1887년 서울 경복궁에서는 왕과 조정대신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국 최초로 가로등이 선보였다. 한 세기가 지난 지금, GE는 전 세계에 진출하여 각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 GE도 한국사회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E는 경영 혁명을 실천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한국 기업에 첨단의 경영 노하우와 혁신 기법 등을 전수하고 있다. 한국GE의 대표와 임원들은 강연, 세미나 등을 통하여 가능한 한 많은 한국 기업들과 GE 의 경영 혁신 경험을 공유하려고 노력해 왔으며, 삼성그룹, LG그룹, 한국 중공업, 포항종합제철 등 국내의 많은 기업들에게 GE의 개혁 체험을 소개하고 있다. GE의 혁신 기법들은 KBS의 특집방송 등을 통하여 일반 대중에게도 여러 번 소개된 적이 있으며 특히, 한국 중공업과 LG그룹에 전수한 GE의 경영 기법 프로그램인 * CAP프로그램은 다양한 각도로 한국 기업의 경영혁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CAP(Change Acceleration Program) : 변화의 속도가 제2의 혁명 의 핵심이 되어야 한다는 인식 속에 90년대 초부터 변화 가속화 운동을 본격적으로 실행했다. 급격한 경쟁 상황에서는 변화뿐 아니라 속도에 승패가 달려 있다. CAP운동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조하지 않는 업무 프로세스는 과감히 제거하거나 축소해 전체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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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사이트>
www.ge.co.kr : GE 한국공식 홈페이지
www.seri.org : 삼성연구소
네이버 백과사전
www.fortune.com
www.cnnmoney.com
www.kinds.or.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kr
LG경제연구소
한경닷컴
디지털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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