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기업분석,롯데마트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프로젝트의 목적 및 방법
2. 조사 대상 및 기업 선정 이유


2. 조직소개 및 전략수립

1. 조직소개
2. 전략수립


3. 본론

1. 롯데마트의 채용 시스템
2. 롯데마트의 교육 시스템
3. 조직행동이론을 통한 효과성 분석
4. 성과분석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프로젝트의 목적 및 방법

1) 프로젝트의 목적

지난 한 학기 동안 배워 온 인사관리 이론을 바탕으로 기업에서는 실제로 이를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인터뷰를 통해 알아본다. 주로 강의시간에 배워온 인사관리 이론으로 실제 기업의 사례를 적용 ․ 분석해 보며, 조직 행동적 측면으로도 인사관리시스템을 분석한다. 조직의 특성이나 전략이 인사관리제도와 어떻게 연계되며, 이것이 성과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다.

2) 조사 방법


- 롯데마트 기업 관련 홈페이지 등 인터넷 검색
- 관련 신문기사, 논문 등 참조


2. 조사 대상 및 기업 선정 이유

대형마트 年 두자릿수 증가 … 중소 유통업체는 퇴보
지난 96년 28개에 불과하던 대형마트는 지난해 342개까지 증가했다. 매출액도 지속적으로 증가, 전체 소매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2000년 9.1%에서 지난해 16.6%까지 증가한 상태다. [이코노믹리뷰 2007.04.04 이석 기자]

참고문헌
1 동아닷컴 <대표기업 10 이렇게 뚫는다<5> 롯데쇼핑> 2005.7.7
2. 2006, 2007 Annual Report 2008 / 2008 Q1, Q2, Q3 Financial Results
   (http://www.lotteshoppingir.com/data/data_index.jsp)
3. 롯데그룹 채용 (http://www.job.lotte.co.kr)
4. 경쟁우위 달성을 위한 전략적 인적자원관리(황규대) 박영사 2008
5. 테라엠에스, 온라인 교육 전문 사이트(www.terams.co.kr )
6. 롯데연수원 사이트 (http://www.lotteacademy.co.kr/)
7.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시장상황 및 해외 진출
  • 마트의 인사문화4. 이마트의 주가현황Ⅱ. 이마트의 경영전략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4P분석3) STP분석2. 이마트의 성공요인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점Ⅲ. 이마트의 중국진출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3. 중국진출 성공요인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Ⅳ. 맺음말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문화와 특화 3. 다양한 루트의 상거래 개발 4. 글로벌 마트로서

  • 마케팅 전략론 SK II에 대한 전략 화장품 산업 외부환경분석
  • 마케팅 전략II내부환경 분석1. 기업개요 및 연혁2. SK-22.1 P&G 일본2.2 글로벌 브랜드 SK-23.주요 제품군4.핵심역량 –피테라, P&G의 글로벌 시스템III.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IV. STP 분석Segmentation연령에 따른 구분미 가꾸기 영역에 따른 구분소비행동 영역에 따른 구분TargetingPositioningV.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VI. 마케팅 전략 제안방문판매를 통한 유통경로 확장핀셋마케팅을 이용한 프레스티지 전략SNS & 스마트폰을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롯데쇼핑의 유동망과 한국시장에 대한 지식, 그리고 재무자원이 더해져, 유니클로는 단기간 내에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불황기에 오히려 유리한 브랜드라는 특성도 작용했다. 본 보고서에서는 외부 내부 환경 분석과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예측하기 위한 조사를 수행 하였다. 이러한 조사는 내부 직원과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과정을 통해 유니클로의 핵심가치를 발굴해내고 이러한 가치에 기반 하여 SWOT분석, STP전략, 마케팅

  • [마케팅관리] 롯데마트(lotte mart)의 마케팅 전략
  • STPSegmentation좋은 쇼핑 분위기와 서비스 상품의 다양성 및 구색 가치와 가격 접근 용이성 Targeting가치 지향 ; 품질과 고객맞춤형 Positioning※ SWOT 분석StrengthWeakness- 모기업인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 -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 - 강력한 마케팅 능력 - 신속한 기동력 - 할인점 업계 후발주자 -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매장 -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ortunityThreat-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 - 할인점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경제위기로 인

  • MCM 마케팅전략 사례조사
  • 시장 현황 : 글로벌화 - 세계적인 매스티지 바람 (3) 매스티지 시장 규모(4) 매스티지 시장 수익성 (5) 매스티지 시장 성장성 (6) 4P 분석(7) BCG 분석(8) SWOT 분석(9) STP 분석(10) 경쟁사 분석4.경영 전략 방안(1) 시장도전자전략(2) 이미지제고전략(3) 스타마케팅(4) 고급화전략5.시사점1기업 소개기업 소개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즈 계약, 프랑스 명품브랜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