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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나이키 연혁
2. 글로벌 경영이란
3. 글로벌화 한 계기

4. 글로벌 전략
5.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
1) 스포츠 마케팅
2) 브랜드 마케팅
3) 광고전략
6.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 아웃소싱이란
* 아웃소싱의 목적
1) 디자인은 직접, 생산은 값 싼 노동력 이용
2) 파트너 관계
3) 핵심역량 강화로 부가가치 극대화
* 문제점 및 해결 방안
1) 생산통제의 어려움
2) 핵심기술 노출 위험
3) 물량변동에 따른 위험

7. 경쟁사 아디다스 전략분석
1) 소개
2) 경영전략
3) 디자인 전략
4)마케팅 전략

8. 현재의 나이키
9. 나이키의 성공에 따른 영향
10.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1. 나이키의 연혁
1) 창립연도 및 창립자
2) 나이키 의미 : 1972년 BRS(Blue Ribbon Sports)의 설립으로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 회사 이름을 나이키(Nike)로 바꿈.

2. 글로벌 경영이란
경영 글로벌리즘이라고도 한다. 예컨대 전기제품을 만들어낼 경우 환(換)·관세·운임·품질 등의 국제적 변화를 참작하고 가장 품질이 좋고 가격이 싼 부품을, 입지적으로 가장 유리한 생산거점에 모아서 생산하여, 각지의 시장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3. 글로벌화 한 계기
나이키가 해외시장 개척에 큰 비중을 두는 이유는 세계 최대의 시장이지만 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이 한계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최근 아시아 지역의 급속한 경제 발전으로 이 지역 중산층이 나이키의 새로운 주요 고객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도 한 이유이다. 이러한 적극적인 해외시장개척 노력으로 나이키의 96년도의 해외 시장 매출은 전년에 비해 무려 36%나 증가함으로써 미국 내 시장의 매출 증가율을 이미 앞지르고 있다. 나이키의 해외 시장 개척이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국제적으로 분업화된 생산 네트워크의 역할이 컸다. 생산 파트너들을 풍부하고 값싼 노동력이라는 생산기지로서의 이점 뿐 아니라 미래의 판매시장으로서의 성장 가능서도 함께 검토하여 선정하였기 때문이다. 즉, 현지 생산을 통해 미국 내 물량을 확보함은 물론 현지 시장에서의 판매까지 고려한 현지 생산, 현지 판매의 자기 완결적인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세계화 전략을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이다.

참고문헌
www.kiep.go.kr -대외경제 정책 연구원
www.nikebiz.com 나이키의 재정 통계자료
www.nike.co.kr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h3t.cafe?iframe_url=ArticleRaed.ngn%3Farticleid=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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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스팩스 W 마케팅 분석
  • SWOT matrix6. Developing Competitive Advantages 7. Developing a Strategic FocusIII.3 STP Strategy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III.4 Marketing Mix1. Product 2. Price3. Distribution4. Promotion5. Physical Evidence6. Process7. PeopleIV. Conclusion & Recommendation1. Conclusion 2. RecommendationV. AppendixI. Terms of referenceO 선정동기지금은 나이키, 아이다스 등의 글로벌 브랜드가 국내시장을 대부분 차지하고 있다. 반면 국내 신발 제조업체들은 지속적으로 경영상황이 악화되는 실정이었다. 1980년대

  • 나이키,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 차1. 기업 소개4. STP 분석 6. 결 론5. SWOT 분석3. 4P 전략2. 글로벌 마케팅 전략*◦ 1962년 : 창업주인 필 나이트와 그의 코치 빌 바워만이나이키의 전신인 BRS(Blue Ribbon Sports)라는회사를 설립◦ 1971년 :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NIKE 브랜드를 만듦◦ 1972년 : 스워시 로고를 단 상품 첫 판매,회사 이름을 나이키로 바꿈◦ 1979년 : 스포츠 시장 매출액의 50% 점유◦ 1990년 : $30억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가진 세계 넘버1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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