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이해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디지털 예술은 고도로 발달한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는 예술로서, 그것은 기술의 이용에 따라 나타나는 새로운 감성의 표현이다.

-미디어아트의 소재인 미디어는 세상을 인식하는 창이다. 미디어 아티스트가 주목하는 미디어아트 테마 중 하나는 미디어에 의한 현실의 왜곡이다.

-가상과 현실의 혼합
증강현실-현실을 기반으로 가상을 덧씌워 만듬 /증강가상-가상을 기반으로 현실의 일부를 덧씌워 만듬.

-미디어 아트의 장점 혹은 특징

첫째, 통합성이다. 디지털 예술은 기존의 분리되어 있던 예술 분야를 통합예술로 발전시킬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기술이 발전될 수록 특정 예술 분야에 다른 예술 분야의 속성을 함께 갖고 있게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교육공동체가 무엇인가
  • 이해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것, 예술 잡지는 예술가들을 기르고 믿을 수 없는 우리의 상황을 보여주기 위한 폭력행위에 대한 전시 같은 생각을 의도하여 행해지고 있다. 각각의 프로젝트는 유일한 공동체를 위한 공감의 범위를 보여주고 기회를 준다. 명백하게 이 프로젝트의 작가는 그들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승인과 기금이 필요할지 모른다. 그러나 단순이 주시 과정은 학생들은 프로젝트 공동체를 상상하게 만들게 도와준다. 그리고 생각

  • [정보통신] 2000년 이후 뮤직비디오
  • , 『 스토리텔링의 이해 』, 2007 .커피한잔의 음악과 추억 - blog.naver.com/very014/140055271537Colorist & Artist - blog.naver.com/rick09/90015834659 민진영, Paul klee 회화의 색채와 음악에 대한 연관성 연구 - 영남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9색채표현으로 보는 아동의 심리에 관한 연구 /류희만 - 한서대 예술대학원, 200608WIKIPEDIA - http://en.wikipedia.org/wiki/BedtimeStory#BedtimeStory.28Re-Invented.29새/로/운/문/화/코/드/뮤/직/비/디/오 -신을진 기자 2001.09.06 주간동아

  • [사업계획서] 심리카페 사업계획서 마케팅전략
  • 대해 명확한 이해를 갖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태도측정용 설문지에 구체적인 심리카페의 사용상황(usage situation)을 제시하기는 하였지만, 한정된 지면에 설문응답자들이 이해한 심리카페의 개념은 우리가 설정한 심리카페의 개념과 관찰 불가능한 편차가 있을 수 있었다. 또한, 심리카페가 심리테스트라는 일종의 체험을 제공하는 문화공간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이러한 체험을 어떻게 받아들이는가에 대한 기술적인 반응이 매

  • [인간행위자이론] ANT 이론의 확장 테크놀로지 아트의 상호작용 -행위자 연결망 ANT 이론 중심으로
  •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을 제공할 뿐 아니라, 경계를 이루는 지점들을 찾아내고 거기에 어떠한 소통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해 기여할 수 있다.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 시작하여 이미 학제적 연구를 넘어서서 점차적으로 다른 분야와의 접점을 찾고, 접목하는 데 ANT는 적합한 설명 모델과 방법론을 제공할 수 있는 이론이다.3. 행위자 이론과 예술특히 예술 분야에서 ANT 이론의 접목은 테크놀로지 아트의 분야에서 잘 나타난다고 할 수 있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이해근대에 들어서 인쇄매체에서 영화, 라디오, TV같은 매스미디어(mass media)와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발달로 자본주의 사회체계 내에서의 대중문화는 산업화 된 문화라고 할 수 있다.문화를 소프트웨어적인 것과 하드웨어적인 것으로 나눈다면 문화는 비교적 소프트웨어적인 것에 속한다. 따라서 문화상품은 문화적 부가가치가 높은 아이디어 집약적 상품이다.UR(우루과이라운드)은 경제전쟁에서 문화전쟁으로 옮겨가는 시점을 마련했고 문화의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