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평생교육사의 전문성 신장 방안을 토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 차
1.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사의 역할
1) 전문가
2) 기획자
3) 강의자
4) 촉진자
5) 자원인
6) 관리자
7) 역할모델
8) 멘토
9) 동반학습자
10) 개혁가
11) 반추적 실천가
12) 연구조사자
2. 평생교육사의 전문성 신장 방안
- 본문내용
-
1.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사의 역할
1) 전문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평생교육사들은 일반 공교육에서 언급되는 교육자처럼 교강사가 되기 위한 특별한 과정을 거치기 보다는 한 개인이 획득하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의 내용 전문성으로 교강사의 역할을 수행할 가능성이 높으며 교수자 중심의 교육방법과 연계되어 있다. 전문가로서 평생교육사의 역할은 강의 중심의 학습상황 내에서 일어날 가능성이 높으나 이럴 경우 학습자와 교수자간의 상호작용이나 정보를 교환할 기회가 없고 평생교육사가 일방적이기 때문에 학습자가 수동적이고 지루해할 수 있다. 그러나 학습시간이 부족할 때, 교육내용이 지식위주로 짜여있을 때, 학습내용이 학습자에게 새로운 것이거나 학습자의 학습의욕이 부족할 때, 평생교육사가 교수자료를 개발하고 있을때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2) 기획자
개략적인 교육과정을 준비하거나, 프로그램 개발 혹은 워크숍 의제를 작성할 때 요구되는 역할이다. 이때 평생교육사는 교수과정 개발을 위해 학습자의 학습내용을 결정하고 자신의 역하에 대한 책임을 다할 수 있어야 한다.(교육과정에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고 모으는 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료사회복지사의 자질과 전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언론학] 탄환이론, 제한효과 사례(영문)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빙그레바나나맛우유 기업선정이유 산업및기업소개 경쟁사소개 해외시장추구를촉진하는요인소개 바나나맛우유중국시장진출현황 빙그레 우유 진출 국가 선택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국제적 환경의 이슈는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너(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턴버그의 사랑의 3가지 요소 중에서 사랑을 발전시켜 결혼으로 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 생각되는가
- [정보격차, 정보불평등] 정보격차(정보불평등)의 정의, 원인, 현황과 외국의 정보격차(정보불평등)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정보격차(정보불평등) 해소 방안 분석
- 정신 분석학 프로이트 프로이트의 생애 프로이트의 업적 성격발달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