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레포트-디스트릭 9 [District 9]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새로운 SF장르영화의 탄생

Ⅱ. 영화의 분석
1. 그 배경의 중심, ‘남아프리카 공화국’
2. 참신한 방식과 원동력
3. 그러나, 역시 익숙한 장르영화

Ⅲ. 결론
- SF장르영화의 선입견을 깨준 첫 작품
본문내용
Ⅰ. 서론

얼마 전에 수업시간에 장르영화에 대해 배웠던 기억이 난다. 장르영화란 어떠한 시도에 의하여 대중적으로 성공을 거둔 영화의 스토리와 양식이 계속 조금씩 변화하면서 반복적으로 생산되어 결국 어떤 일정한 장르를 만드는 영화를 말한다. 이러한 장르영화는 일정시간이 지난 후 그 전형적인 틀 내에서 기존의 그것과는 색 다른 창조적인 변화를 관객에게 요구받게 되는데 관객은 곧 그 장르영화를 '걸작'이라 칭호 할 것이다.
아마 영화 <디스트릭트9>은 이러한 새로운 변화를 보여준 올해 최고의 SF장르영화로서
'걸작'이라 불리울 만한 자질을 갖추고 있다. 기존 할리우드 SF영화들의 전형적 공식과는 달리, 그 영화의 배경을 맨해튼이나 뉴욕 같은 미국의 대도시가 아닌 남아공 요하네스버그라는 국제적으로 낯선 곳으로 설정한 것부터, 그리고 그것이 영화제목과 통틀어서 예전 남아공에서 실제 존재했던 District 6와 지금까지도 남아공 사회 속에서 만연한 인종차별적 태도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한다는 것은 이 영화의 참신함을 보여주는 단면이라고 할 수 있다. 한동안 아이디어 고갈로 만화나 게임에서 이야기를 빌려오고 또한 자기 복제의 범작들을 줄줄이 양산해나가고 있는 할리우드의 현실에서 <디스트릭트9>이 시도한 참신한 변화는 신선한 충격이자 장르의 매너리즘에 대한 하나의 돌파구다. 아래에서는 이 영화가 익숙하지만 참신한 SF영화로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왔는지 그 요소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분석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방행정론 지방자치단체의 구역과 계층 해와사례
  • 985년도 지방정부법에 의해서 종전의 2층구조로부터 단층구조의 지방정부 체제로 변화되었으며, 현재 32개의 런던바러와 런던시티(city of london)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잉글랜드에 속하는 6개 대도시지역의 경우도 동법에 의해서 대도시 디스트릭(metropolitan district)의 단층 지방정부로 구성되어 있다.이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농촌지역들은 비대도시 카운티(non-metropolitan county)로 구성되며, 잉글랜드와 웨일즈에 각각 39개, 8개로 총 47개가 있다.비대도시

  • [[서양사]영국의 이해] 영국의 이해
  • 디스트릭트(District)로 나뉘어져 있다.② 북아일랜드 정치문제1985년 체결된 영국-아일랜드협정으로 아일랜드가 북아일랜드 문제에 처음 공식적 자문 역할을 한 것으로 기록되었다. 1990년대에는 북아일랜드의 주요 합법 정당들이 모여 평화회담을 열었는데 IRA의 과격파 정치조직인 신페인당은 IRA가 연합론자(북아일랜드와 영국의 통합을 주장하는 세력)들의 군사조직과 마찬가지로 계속 테러를 자행한다는 이유로 회담에서 배제되었다. 평화회담의 골

  • 환경오염-수질, 대기, 토양오염의 원인과 해결방안
  • 레포트 서론 - 환경오염이란?환경이란 우리가 생활하는 지구라는 한정된 장소에 속한 주위의 모든 것. 이라고 말을 한다. 즉 우리는 우리가 생활을 하는 나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것이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우리의 생활 속에서 환경을 뺄 수 없는 것인데, 현재 우리의 지구 속 환경은 오염이 심각한 상태이다. 예를 들어 조선시대 까지만 가더라도 하천과 강의 물을 떠 마셨다는 기록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물을 마셨다간 큰 일

  • 경영경제 인룸 테크놀로지
  • 대해서도 공부해야 할 것이다. 현재의 국내 특급호텔 전산인원들은 특급호텔이라는 자부심만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환경을 수용할 자세를 보유하지 못하고 있다. 전산인원 스스로가 변화하지 않으면 호텔에 특화된 진정한 호텔전산실을 구현할 수 없을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전산업무를 비용 개념으로 인식하고 투자에 인색했던 시절이 있었으나 지금은 정보화가 핵심 경쟁력의 중요 수단으로 인식되면서 업무의 책임과 보람을 느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이통 단말기 보조금 금지 4년의 득실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김영곤, 이병철 저 21세기북스KTF,즐거움을 파는 회사 이화자,흐름출판 2005고객세분시장에 따른 KTF의 브랜드전략 김상용,한국마케팅,2002고객만족을 위한 SK텔레콤의 Speed 011서비스 한성수 韓國通信學會,1998Worldcup marketing : made in FIFA 그들만의 특별한 전략 김 도균 ,오성출판사 , 2004각 신문사 기사검색 SKT홈페이지 www.sktelecom.comKTF홈페이지 www.ktf.comLGT홈페이지 www.lgtelecom.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