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창업 실패 사례 분석 - ‘스트레스 해소방’ 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론 2
1.1 스트레스 해소방이란? 2
1.2 포지셔닝을 위한 창업의 시작 2
1.3 주 고객 층 선정 2
Ⅱ. 본론 (실패 사례 분석) 2
2.1 실패 요인 분석 및 진단 3
2.1-1 사전 시장 조사 미흡 3
2.1-2 외국 유망 업종 보증수표 아니다! 3
2.2 실패한 창업들의 공통점 3
2.2-1 불성실 또는 부정직 ( Dishonesty ) 3
2.2-2 피해망상 ( Paranoia ) 3
2.2-3 낮은 대인안목 ( Poor People Judgement ) 3
2.2-4 성마름: 성급함 ( Impatience ) 4
2.2-5 사업지식의 결여 ( Lack of Business Knowhow ) 4
2.2-6 관리체계의 결여 ( Lack of Control System ) 4
Ⅲ.결론 4
3.1 선정동기 및 결론 4
Ⅳ. 참고문헌 5
- 본문내용
-
Ⅰ. 서론
1.1 스트레스 해소방이란?
『[mk 머니]창업 유망아이템 61개 소개 』
…(전략) ◇ 스트레스 해소방=기존 오락실을 DDR나 펌프시설 외에 스트레스 해 소방과 접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국에 있는 폐 자동차를 파괴하는 사업장을 예로 들 수 있다. 주 고객은 중고생, 재수생, 대학생과 직장인이다. 실내 오락실이나 실외 야구연습장을 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경우 여유공간을 추가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새로운 아이템을 설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 (후략)
- 2002-08-18 매일경제
한 때 스트레스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방이 성행 한 적이 있다. 점포에 여러 가지 장치를 해 두고 마음껏 스트레스를 풀도록 도와주는 곳이라고 한다. 오락실이나 길거리에서는 샌드백에 동전을 넣고 세게 침으로써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놀이 시설을 흔히 볼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 방은 이와 비슷한 개념이다. 인간이 심한 스트레스 상태에 놓이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자연발생적으로 파괴 본능이 일어난다는 점에서 착안, 어떤 물건이라도 파괴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이를 부수거나 터뜨리면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해주는 아이템을 사업화 한 것이다.
1.2 포지셔닝을 위한 창업의 시작
이벤트회사에 8 년간 근무해온 최 모씨(37)는 98년 봄 서울의 유명 대학가에서 스트레스 해소 방 사업을 시작했다. 초 자본금도 적당하다 싶어 이 사업을 시작하였다. 일단 외국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어 이 사업이라면 신선한 이미지의 업종이라 생각한 최 모씨는 우리 생활과 뗄 수 가 없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방이라는 목표 포지션을 결정했다.
- 참고문헌
-
<웹 사이트>
- 매일경제 『 [mk 머니]창업 유망아이템 61개 소개 』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09&aid=0000236184
- 네이버 뉴스 [서정헌의 사례로 본 창업]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0085580
- 네이버 블로그 [ 실패한 사업가의 특성 ]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hc3361&logNo=110100501437&redirect=Dlog&widgetTyp
eCall=tru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