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창업 실패 사례 분석 - ‘스트레스 해소방’ 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2
1.1 스트레스 해소방이란? 2
1.2 포지셔닝을 위한 창업의 시작 2
1.3 주 고객 층 선정 2
Ⅱ. 본론 (실패 사례 분석) 2
2.1 실패 요인 분석 및 진단 3
2.1-1 사전 시장 조사 미흡 3
2.1-2 외국 유망 업종 보증수표 아니다! 3
2.2 실패한 창업들의 공통점 3
2.2-1 불성실 또는 부정직 ( Dishonesty ) 3
2.2-2 피해망상 ( Paranoia ) 3
2.2-3 낮은 대인안목 ( Poor People Judgement ) 3
2.2-4 성마름: 성급함 ( Impatience ) 4
2.2-5 사업지식의 결여 ( Lack of Business Knowhow ) 4
2.2-6 관리체계의 결여 ( Lack of Control System ) 4
Ⅲ.결론 4
3.1 선정동기 및 결론 4
Ⅳ. 참고문헌 5

본문내용
Ⅰ. 서론
1.1 스트레스 해소방이란?

『[mk 머니]창업 유망아이템 61개 소개 』

…(전략) ◇ 스트레스 해소방=기존 오락실을 DDR나 펌프시설 외에 스트레스 해 소방과 접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국에 있는 폐 자동차를 파괴하는 사업장을 예로 들 수 있다. 주 고객은 중고생, 재수생, 대학생과 직장인이다. 실내 오락실이나 실외 야구연습장을 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경우 여유공간을 추가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새로운 아이템을 설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 (후략)

- 2002-08-18 매일경제

한 때 스트레스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방이 성행 한 적이 있다. 점포에 여러 가지 장치를 해 두고 마음껏 스트레스를 풀도록 도와주는 곳이라고 한다. 오락실이나 길거리에서는 샌드백에 동전을 넣고 세게 침으로써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놀이 시설을 흔히 볼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 방은 이와 비슷한 개념이다. 인간이 심한 스트레스 상태에 놓이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자연발생적으로 파괴 본능이 일어난다는 점에서 착안, 어떤 물건이라도 파괴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이를 부수거나 터뜨리면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해주는 아이템을 사업화 한 것이다.

1.2 포지셔닝을 위한 창업의 시작
이벤트회사에 8 년간 근무해온 최 모씨(37)는 98년 봄 서울의 유명 대학가에서 스트레스 해소 방 사업을 시작했다. 초 자본금도 적당하다 싶어 이 사업을 시작하였다. 일단 외국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어 이 사업이라면 신선한 이미지의 업종이라 생각한 최 모씨는 우리 생활과 뗄 수 가 없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방이라는 목표 포지션을 결정했다.

참고문헌

<웹 사이트>

- 매일경제 『 [mk 머니]창업 유망아이템 61개 소개 』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09&aid=0000236184
- 네이버 뉴스 [서정헌의 사례로 본 창업]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0085580
- 네이버 블로그 [ 실패한 사업가의 특성 ]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hc3361&logNo=110100501437&redirect=Dlog&widgetTyp
eCall=tru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 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 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의 운동화산업의 질을 높여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바우어만 역시 기록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고성능 신발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뜻이 맞던 이들은 의기투합하여 1964년, 각각500달러씩을 투자하여 BRS(Blue Ribbon Sports)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나이키의 전조라고 할 수 있는 이 회사의 시작은 다소 엉뚱했다. 1962년 일본을 여행하던 나이트는 당시 유명한 신발 회사인 오니쓰카 타이거를 방문하였고, 순간적인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의 시기였던 1997년을 전후로 ‘과거’와 ‘현재’를 나누어, 각 시기 기업경영의 특징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KRP 경영론, 다산출판사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의 세부적 관점으로 파악하던 기존의 방식은 ‘통합적 관점의 부족’이란 문제점을 갖고 있다. KRP 이론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경영분석 틀로서, 세분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의 행위관찰, 기록 →리더의 행위에 어떤 패턴이 존재한다는 사실 확인 (리더십 스타일) 효율적인 리더는 특정 스타일을 이용하여 목표달성, 높은 생산성, 사기의 유지 - 아이오와 리더십 연구 * Kurt Lewin, Ronald Lippitt, Ralph White 집단역학의 선구자 (1939년) 민주형전제형자유방임형리더와 구성원의 관계호의적(자율규제)수동적무관심집단행위의 특성구성원의 연대감 만족도 양호냉담, 공격적좌절, 목표의 실패리더부재시 구성원의 태도성과유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방법을 궁리한 끝에 동료들과 회원카드를 만들었는데 이것이 바로 신용카드가 탄생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고객들이 불편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제로 베이스의 관점에서 지금까지 당연시 여겼던 것에 대해 도전하는 의식을 갖는 것이 결국 혁신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시발점이라고 말할 수 있다.원칙 2 : 과감한 실행한 조사에 의하면 기업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비재무지표가 바로 전략의 실행이라는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