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VRIO Framework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 기업개요
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 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금융 등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다. 2006년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62억 달러로 세계 20위이고 삼성의 연간 수익은 2005년 말 9조 7천억 원으로 국내 시장 가치의 22.4%를 차지하는 대기업이다. 삼성은 21세기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 하기 위해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추구’ 를 모든 삼성인이 공유하고 지켜야 할 핵심가치(Samsung Values)로 삼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및 문헌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코이라헤럴드- www.koreaherald.co.kr
삼성전자-www.samsung.com
초일류기업으로 가는 길/김영사, 1994
삼성전자 3.0 이야기 - 이채윤, 북오션, 2011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의 성장 모멘텀과 글로벌 플레이어 전략_박남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설사의 해외진출 전략
  • VRIOOverseas Analysis02VRIO Framework를 이용해 건호건설이 가진 자원의 능력과 종류를 가치성, 희소성,모방가능성, 조직지원의 네 가지 관점에서 분석함자원의 능력과 종류전략적 중요도벤치마킹결과ValueRarityImitabilityOrganization인사관리44LLHL교섭능력66HMLH지식경영77HMMH연구개발87HHLH원자재구매66MMLM시공87LLHM안전관리99HHHM사후관리78HHMH*척도 : H(높음), M(보통), L(낮음)03. Chacao ProjectChacao Project현재 칠레정부에

  • 구글의 모토로라 인수합병 사례,구글의M&A,구글의엠엔에이,모토로라인수합병,모토로라인수
  • 삼성제품을 선호하고 유럽은 노키아 제품의 매출액이 상당하다. 미국은 HTC와 삼성, 애플의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 이처럼 각 나라마다 조금씩 선호하는 제품이 다른 만큼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을 잘 파악하여 스마트 폰 시장에 진출해야 할 것이다.Ⅲ. 구글 폰 VRIO 분석 The VRIO FrameworkValuable?Rare?Costly to Imitate?Exploited by Organization?CompetitiveImplicationsNONODisadvantageYESNOParityYESYESNOTemporaryAdvantageYESYESYESYESSustainedAdvantageV -가치의 문제모토로라

  • [경영전략론]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
  • 삼성동 코엑스몰( 임대 면적: 3.600평( 2000. 07. 18 오픈압구정점(위치: 압구정 현대백화점( 임대 면적: 50평( 2004. 07. 31 오픈천호점(위치: 천호 현대백화점( 임대 면적: 35평( 2005. 02. 25 오픈미아점(위치: 미아 현대백화점( 임대 면적: 40평( 2005. 02. 18 오픈종로타워점(위치 : 종로2가 종로타워( 임대면적: 2,920평( 2005. 04. 22 오픈서강점위치: 서강대학교 구내임대 면적: 60평( 1996. 01. 25 오픈신촌점(위치: 신촌 현대백화점( 임대 면적: 45평( 2005. 03. 01

  • [경영전략] LG전자의 기업전략
  • 분석독특한 디자인 강한 브랜드 인지도높은 기술력높은 생산력(수직통합)S독보적 제품의 미비(킬러제품)스마트 폰의 시장점유W친환경, 웰빙 열풍시장확대 가능성(개발도상국)여성고객의 확대O삼성이라는 막강한 경쟁자제3경쟁자의 등장(중국의 저가상품)인건비의 증가환율 및 유가의 상황고객들의 부정적 인식(A/S, 기술력)T발전 방향결론 . 앞으로의 LG모바일 시장의 성장성은 매우 높음스마트 폰 분야에 주력모바일 시장글로벌 그룹

  • [경영]현대자동차 경영분석
  • 분석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공헌 하여야 할 것이다. 모임 내용참 고 문 헌현대 자동차 홈페이지 ( www.hyunday-motor.com)한국 자동차 공업 협회 홈페이지(www.kama.or.kr)글로벌 국제 시대의 경영 (장세진 저)현대증권 한국경제신문엠파스 뉴스한국경제신문삼성경제연구소 (2000) 제 160호 업종별 동향한국자동차 산업 연구소 (자동차와 경제) 1999 5월호전략경영과 경쟁우위 (jay b. barney)www.kinds.or.kr(매경, 한경, 내외)현대 자동차 홍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