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진로소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진로소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진로 그룹 소개
1. 진로그룹의 성장과정 및 경영현황

III.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
1. 일본 진출 배경
2. 일본 진출 과정

VI. 일본 시장 내 주류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V. 마케팅 방안 및 제언
1.글로컬 전략
2. 프리미엄 전략
3. 지분 획득 및 유통망 확보 전략
본문내용
진로의 프리미엄 전략 중 첫 번째는 ‘최고 품질, 최고 가격’ 전략이었다. 제품에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가격 또한 경쟁제품에 비해 무조건 10%이상 높게 가격을 책정했다. "품질에 자신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게 이남수 사장의 이야기다. 덕분에 일본에서는 '한국 소주가 일본 소주보다 비싼 게 당연하다'며 위스키와 동급이라는 인식이 굳어질 수 있었다. 진출 초기 일본의 서민 소주격인다카라준이 390엔인데 반해 초기 진로 즉, 고려진로소주는 480엔으로서 다카라 준보다 가격이 높은 것이 바로 고가 정책의 예로 볼 수 있다.
이 같은 배짱있는 가격책정으로 인해 현재 일본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한국 소주, 즉 JINRO가 위스키와 동급의 위상을 가지고 있다. 한 예로 일본의 술집에서는 700ml JINRO 소주 한 병이 약 35,000원에 팔리고 있는데 우리 나라 바(BAR)에서 양주를 먹으면 흔히 볼 수 있듯이 먹다 남은 JINRO 소주에 이름표가 달린 상태로 Keeping되어 있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참고문헌
091113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738406589885392&DCD=A00204&OutLnkChk=Y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69474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41709552250027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36213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nkey=2006090400207023891&mode=sub_view
http://www.ajnews.co.kr/ajnews/view.jsp?newsId=20120525000018
http://news.sportsseoul.com/read/life/983179.htm
http://news.sportsseoul.com/read/life/983179.htm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585121
http://www.ajnews.co.kr/ajnews/view.jsp?newsId=20120605000098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4082194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 소주회사의 판매율은 떨어지고 대조적으로 진로의 판매율이 매년 10%로 이상 성장하고 있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한국기업이 일본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진로가 일본의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차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었으며 또 그 전략의 장단점을 평가함으로써 앞으로 다른 기업이 일본시장 진출을 준비하는데 있어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환경 분석 - 시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일본기업들의 경우에도 동남아투자에 대한 전략의 변화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구미시장도 아시아로부터의 수출품에 대하여 보호주의적태도를 보이기시작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환경여건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동남아시장에 대한 진출전략을 재고할 필요성이 있겠다. 향후 동남아시장에 대한 전략을 모색하기위하여 서구 및 일본기업들의 투자행태와 비교하여 살펴보기로 하자.동남아국가를 대상으로 한 외국인투자의 성격을 투자의 글로

  •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이에 따른 중국에 대한 철저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결국 기업들은 자원 제약과 치열한 경쟁 등 난관을 극복하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시장 조사와 현지 역량의 효율적 활용, 선도적인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 것이다. Ⅱ. 본 론1. 중국시장 진출사례 1) 개요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10년 상하이엑스포 등을 계기로 세계 각국은공연예술분야에서도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해외시장 진출 분석 및 전략
  • -진로소주-목차진로소주 소개기업소개/사명, 제품소개, 기업목표주류 트렌드고급화, 여성 음주자 증가, 건강, 포장, 지역화일본 성공 사례진출하게 된 배경, SWOT/STP 분석, 4p’s 전략, 성공요인, 한계/제안중국 사례소비시장 동향, 진출 현황,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SWOT분석/전략, 성공적 진출을 위한 4p’s 전략미국 사례주류문화/시장, 진출현황,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SWOT분석/전략,성공적 진출을 위한 4p’s 전략유럽 사례주류문화/시장, 진출현

  • [경영전략]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 진출 전략을 고려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1970년 3월에 해외조사단을 동남아 현지에 파견하였다.대상(주)은 97년 미원에서 대상으로 CI를 변경한 이후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경영혁신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면서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제품과 사업 참여를 통해 최고의 종합식품기업으로 그 입지를 굳히고 있다. (2) 현지 마케팅 전략① 촉진 및 유통 전략미원이 진출하기 전까지 아지노모토는 직판의 형식을, 사사는 대형 대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