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료관광 전문호텔(중저가호텔) 창업 마케팅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 의료관광 전문호텔(중저가호텔) 창업 마케팅기획서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서론

(1)국제적인 의료관광의 증가(2)한국 의료관광의 현황 및 중저가 호텔 활성화 필요
(3)의료와 관광을 활성화 시킬 매개체의 필요성 대두
→의료관광과 호텔서비스를 연계한 중저가호텔 활성화

2. 본론
(1) 대한민국의 의료관광 현황 및 제도
(2) 국내 대형 호텔들의 메디컬 존 조성 사례
(3) Triple-H hotel
1) 호텔 소개
2) 미션 및 비전
(4) Triple-H hotel 의 장소설정 / STP / Marketing Mix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호텔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핵심 전략인 호텔 내에 자체 “의료 관광 코디네이터” 배치이다. 이를 통해 환자와 병원사이를 중개함으로써 여행사를 거쳐야만 하는 중간유통과정을 단순화 시킬 수 있다.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란 주로 병원 내에 소속되어 국내 병원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고자 하는 외국인 환자에게 유능한 의료진을 연결시켜주고 환자와 동반 가족들의 국내 체류관광을 지원하는 전문직종이다.(네이버 지식 백과) 보통 의료관광의 경우 여행사를 거쳐서 오는 관광객이 많은데 이때 여행사-호텔-병원이라는 유통과정을 통해 수수료가 높아진다. 우리는 이러한 점에 착안, 호텔 내에 자체 코디네이터를 두어서 고객이 직접 여행사를 통해서 의료관광 일정을 짜고 병원을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의료관광에 특화되어있는 코디네이터를 통해서 고객의 입국에서부터 출국까지 의료적 절차 및 관광의 대부분의 측면을 도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고객에게 혹시나 모를 위험이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전담 코디네이터를 통해 해결 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병원 및 호텔 근처의 관광지에 대한 정보와 일정을 짜주어서 굳이 여행사를 거쳐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호텔 내에서 One-stop으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더불어 체계적인 사후관리시스템을 위해 “U-Health Care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다. 즉 호텔 내 코디네이터와의 지속적인 연결을 통해서 호텔의 loyal customer를 꾸준히 창출하고 그에 따른 구전을 통해 신규 고객까지 만들 수 있다.
참고문헌
1)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경화(2012.5.14). 의료관광통계 비교, 분석 및 고찰.
「보건산업브리프」,Vol.22
2)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정보팀 (2012.1) 세계의료관광시장동향
3)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김우종·최용민(2010.5).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추진현황과 성장 전
략. 「Trade Focus」Vol.9 No.27
4) 네이버지식백과 -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검색.
5) 해럴드 경제(2012). 외국인 성형-검진 의료관광 1억 달러 돌파. 2012년 2월 1일자 기사
6) 노컷헬스(2012). 의료관광, 성형한류 타고 글로벌의료산업 이끌어 .2012년 1월 11일자 기사
http://health.cbs.co.kr/new/news/news-view.asp?news_cd=2028895
7) 데일리메디(2012). 대한민국 의료관광 효자 부상 ‘불임치료’. 2012년 1월 4일자 기사
http://www.dailymedi.com/news/view.html?section=1&category=133&no=733865
8) 아주경제(2012). 설연휴, 中관광객 대거 몰려 ‘인산인해’. 2012년 1월 25일자 기사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20124000232
9) 뉴스1(2012). 부산시,의료관광 선도 자치단체 대상 수상. 2013년 5월 2일자 기사
http://news1.kr/articles/1115707
10) 쿠키뉴스(2006). 지금 호텔은 메디컬센터 붐. 2006년 4월 6일자 기사
11) 조선일보(2007). 특급호텔들 의료관광 경쟁. 2007년 1월 9일자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구조][한국][고부가가치][전력][가스][철도][방송][관광]한국산업구조, 고부가가치산업구조, 전력산업구조, 가스산업구조, 철도산업구조, 방송산업구조, 관광산업구조, 항공기산업구조, 양돈산업구조 분석
  • 전문상품이 아닌 경우 자연스럽게 전문여행사를 통한 구매가 이루어져 지금보다는 질서가 유지된 도ㆍ소매업의 구분이 설정될 것이다. 산업전시회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여행사, 특정노선의 항공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여행사 등은 이와 같은 전문화 시장의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4. 초과생산능력우리나라 관광산업의 가장 큰 취약점이자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과제로는 숙박시설 부족과 비싼 호텔요금ㆍ음식비등 고과의 관광비용을 들 수 있다.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마케팅전략1.SWOT 분석(해외 진출 초기 단계-1990년대 초)StrengthsWeaknesses강력한 브랜드 파워서비스의 일관성뛰어난 인적자원 관리 시스템경영진의 탁월한 경영능력폭 넓은 브랜드 포트폴리오과다한 호텔 개발로 인한 부채 증가부동산 경기침체로 인한 재고량 증가지나친 사업의 다각화로 기업의 핵심역량분산북미시장에의 과다집중OpportunitiesThreats글로벌화를 통한 유동인구의 증가아시아의 경제성장과 이와 관련한 관광사업 및 비즈니스등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호텔/관광2,594 1,527 2,227 12,625 295 0.8유리251 385 33 10,302 256 0.7고무제품834 2,013 966 9,285 221 0.6상업/사무/가정용기기495 108 1,329 8,163 226 0.6산업기계류477 431 1,353 8,131 202 0.6기계공구385 2,653 688 6,318 148 0.4의료기기99 229 61 4,460 101 0.3세라믹66 1,208 32 3,250 84 0.2발효91 339 337 3,132 76 0.2비료992 620 10 3,110 74 0.2농기계1 0 4 2,742 74 0.2피혁322 20 32 1,951 52 0.1전체116,173 172,665 94,815 1,433,744 34,846 100.0(자료원) 상동(2)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호텔산업의 매출은 국내 관광산업의 경기와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특급호텔의 경우에는 해외경기 및 외국인 동향에 큰 영향을 받기때문에 호텔산업은 기업 외적 요인에 의해 실적의 변동이 큰 특성을 가짐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구 분개장 예정세부 내용비지니스 호텔마포호텔2009년284실(중저가형)김포공항 Sky Park2011년200실해외사업모스크바2009년320실(5성급)중국 심양2011년500실(5성급)복합사업부산 제2롯데월드201

  • 프리미엄 생수 워터비스 마케팅
  • 호텔을 건설하고 있다. 이처럼 해양심층수 기반의 타라소테라피는 레저분야, 의료분야 등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DATAMONITORYear $ million % Growth2002 47,416.52003 51,101.9 7.80%2004 53,507.4 4.70%2005 56,960.0 6.50%2006 60,938.1 7.00%CAGR, 2002-2006: 6.5%세계 시장 성장 규모Global marketing strategiesDATAMONITOR세계 시장 성장 전망Year $ million % Growth2006 60,938.12007 65,264.1 7.10%2008 69,930.1 7.10%2009 74,882.2 7.10%2010 80,386.3 7.40%2011 86,421.2 7.50%CAGR, 2002-2006: 7.2%Global marketing strategies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