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tarbucks에 대한 이해

2. Starbucks 조사
가. Starbucks의 역사
나.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

3. Starbucks 분석
가. Starbucks를 성공으로 이끈 중요시점
나. 한국시장에서 Starbucks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4. 결론 및 요약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Starbucks에 대한 이해

1. Starbucks 소개

* 국가: 미국

* 업종: 커피

* 설립일: 1971년

* 본사: 미국 시애틀

* 한국지사: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서울 중구 소공동)

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 Gordon Bowker, Gerald Baldwin, Zev Siegel이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하였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멜빌(Melville)의 모비딕(Moby Dick) 이라는 작품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피쿼드호의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해 냈으며, 16세기 노르웨이의 목판화에 등장하는 사이렌(Siren)이라는 인어의 이미지를 심벌로 선택하여 초기 커피 무역상들의 항해 전통과 열정 그리고 로맨스를 연상시키고자 했다.
참고문헌
Howard Schultzis (2011). 온워드_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혁신과 도전 (안진환, 장세현 역). 파주: 세계사.

Howard Schultzis (1999).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홍순명 역). 서울: 김영사

김기석 외 1명(2012). KANO 모델을 활용한 커피전문점의 품질분류와 고객만족개선지수

김정구 외 2명 (2010).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율곡출판사

김정구. (2011). 스티브 잡스처럼, 이건희처럼, 날개를 준비하라. 천년의 보물

김영한 외 1명 (2003).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넥서스 BOOKS

맹명관 (2005).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 코리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됬어요
  • dnwl***
    (2014.04.21 01:57:1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 스타벅스를 인수1997년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날과 ㈜신세계가 라이센스를 체결하여 한국에 에스코코리아㈜로 진출1999년 서울 서대문구에 1호점 이대점 개점2000년 국내 사명을 ㈜ 스타벅스 코리아로 변경2004년 스타벅스 국내 100호점 이태원점 오픈 (7월 27일)2007년 스타벅스 국내 200호점 이태원입구점 오픈 (4월 5일)2) 연매출액/ 성장률 3) CEO소개Ⅱ. 본론1. 마케팅 분석 1)기본컨셉① Starbucks의 미학 마케팅미학적 인테리어ⅰ자연적 느낌 : 카운터

  • [마케팅] 스타벅스 환경분석 및 마케팅분석
  • 스타벅스의 사명과 mission statement사명 : 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미션 :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coffee experience는 최고 품질의 커피 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다 포괄하는 개념이다 환경분석1. Company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 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

  • 스타벅스 성공비결과 SWOT분석*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 스타벅스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PPT
  • 스타벅스마케팅발표1. 스타벅스 기업분석(1) 기업소개(2) 스타벅스 로고의미2. 스타벅스 성공비결3. 커피전문점 시장환경분석4.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스타벅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다양한 마케팅전략(1) 감성마케팅(2) 헝거마케팅(3) 입소문마케팅(4) 체험마케팅(5) SNS마케팅(6) 이벤트마케팅(7) CSR마케팅8. 향후 나아

  • [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STARBUCKS목 차서 론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본 론 1. 기업 환경 분석2. 마케팅전략3. 스타벅스의 한국진입 전략결론1.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서 론1. 기업선정이유 버지니아 포스트 렐은 자신의 책에서 21세기는 스타일의 시대라고 한다. 대량생산(mass production)시대는 저물었고 이제는 고객 한 명에게 백만 가지 모델을 공급하는 대량 고객화(mass customization)시대가 왔다는 것이다. 기술발전에

  • [브랜드마케팅]스타벅스의 브랜드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분석 (타겟분석  좌식문화  대형매장)3. 최적의 입지 선정 (명동, 강남, 광화문, 여의도)4. 현지문화 존중 (최초의 한글간판)5. 역발상 점포개발 (빌딩 로비, 병원, 공항, 오피스, 대학가)6. 선택과 집중 (광화문, 테헤란로, 여의도)the 3rd placeStarbucks ExperiencePromotion1. 오감 마케팅 - 청각 : Blue Note CD- 시각 : 인테리어 마케팅- 후각 : 전매장 금연- 미각 : Food Paring & Sampling- 촉각 : 소파, 테이블, 슬리브 등2. 체험 마케팅- 맞춤형 서비스 개발 (사이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