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서비스마케팅사례- 베스킨라빈스와 현대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ervice

1. 서비스의 정의

2. 서비스의 특성

Ⅱ. 기업의 서비스마케팅사례

1. 배스킨 라빈스 31

2. 현대백화점의 서비스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1.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service)란 용어가 이제 우리 주변의 어디에서나 사용되거나 적용되고 있고, 또 밀접한 관계를 갖고 우리의 생활과 공존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란 용어를 우리말로 표현하기에는 매우 애매하고 복잡하여 우리말 대신 영어 그대로? service 라고 표현하고 있다우리 동양적인 사고 개념에서 바라본다면, 서비스는 봉사, 공헌, 친절, 무료, 덤이라는 뜻도 있지만, 보다 바람직한 의미는 손님에게 기쁜, 모성애 같은 애정, 심리적 만족을 느끼게 하는 것으로 서비스는 곧 마음이요 「정」(情)이라고 한다. 그러나 서양적인 사고 개념에서 보면 서비스란 원조(assistance), 도움(help), 대가가 주어지는 노동 등을 의미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교환가치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서비스에 대한 개념과 본질을 파악하는 데는 여러 가지 견해가 있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서비스란 인간의 기능에 의해서 생산되어 인간의 기능에 의하여 전달되고 분배되는 메커니즘 속에서 인간활동 그 자체에 많은 부분을 의존하게 되는 빗물질적인 실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인간 자체도 물질적인 실체(entity)이지만 인간의 활동 또는 기능  의하여 최종 구매자 또는 사용자는 상품에 대한 효용(utility)을 느끼게 되기 때문에 인간에 의한 기능 또는 활동의 총제를 서비스라고 보아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A]기업윤리(business ethics)는 의무론, 공리론, 정의론, 권리론 및 상대주의 관점에서 살펴 볼 수 있다. 각각의 관점에서 기업윤리가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
  • 기업윤리의 정의(1) 도덕적 측면(2) 기업적 측면(3) 개인적 측면(4) 종합적 측면2) 기업윤리의 필요성과 중요성(1) 필요성(2) 중요성2. 의무론, 공리론, 정의론, 권리론 및 상대주의 관점에서 기업윤리가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마케팅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1) 의무론 ① 하이닉스 사례② 시사점2) 공리론 ① 유한킴벌리, 경동보일러 사례② 시사점3) 정의론 ① KT, SK, 국민은행 사례② 시사점4) 권리론① 삼풍백화점 사

  • [마케팅원론] 감성마케팅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의 구성요소1) 시각 (컬러 마케팅)2) 후각(향기마케팅)3) 청각(음악마케팅)4) 미각마케팅5) 체험마케팅6) 브랜드자산(Equity)7) 에너지(Energy)3.감성마케팅의 트렌드 4.감성마케팅을 활용한 사례 1) 스타벅스(Starbucks)2)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5.감성 마케팅의 전략 6.감성 마케팅의 과제1) 감성의 힘에 대한 재고찰2)가치관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의 필요성 3)고객과의 지속적 관계 유지Ⅲ.결론 Ⅰ. 서론시장 상황은 급변하고 있다. 최근 기업은

  • [컬러브랜딩] 베스킨라빈스 & 하겐다즈 색채 브랜딩
  •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실제로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아시스크림 시장 내에서도 특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2003년에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9000억원, 이중 베스킨라빈스나 하겐다즈 외에도 나뚜루, 코니아일랜드를 비롯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전년보다 40% 정도 늘어난 약 1천 6백억원 정도로 추산된다.이렇듯 경쟁이 치열한 세계에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선택 받으려면 효과적인 마

  • [마케팅]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 사례의 성공 요인 및 특징 분석, 김연아, 꽃보다 남자, 베스킨라빈스 등 국내외 유명 마케팅 성공 사례 10선
  • 서비스’를 검색하여 ‘빠른’시간 내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검색 광고는 ‘타겟’과 ‘타임’을 정확히 매칭(matching)하여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이다.새로운 웹 서비스의 활용, ‘김연아 위젯’위젯(widget)사용자 기기 또는 모바일 단말에 다운로드 하거나 설치할 수 있으며 간편히 쓸 수 있도록 만든 작은 창(window) 형태의 응용 서비스지금까지 업계에서 큰 관심을 끌지 못했던 ‘위젯’이 기업의 마케팅 툴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

  • 오감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① 베스킨라빈스의 맛보기 스푼② 대형 할인마트의 시식코너 운영, 샘플증정행사③ 크리스피크림 토요일은 ‘핫 나우’데이3. 후각마케팅① 청정원 사과 올리고당② 네스프레소 커피머신③ 향기나는 쌀4. 촉각마케팅① 샘플마케팅 - 다단계 마케팅으로 잘 알려진 암웨이(Amway)②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나무그늘”③ 애견카페나 고양이카페5. 청각 마케팅① 제품개발 부문 - 현대백화점의 화식우(火食牛), 해태제과의 발효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