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서비스마케팅사례- 베스킨라빈스와 현대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Service
1. 서비스의 정의
2. 서비스의 특성
Ⅱ. 기업의 서비스마케팅사례
1. 배스킨 라빈스 31
2. 현대백화점의 서비스사례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service)란 용어가 이제 우리 주변의 어디에서나 사용되거나 적용되고 있고, 또 밀접한 관계를 갖고 우리의 생활과 공존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란 용어를 우리말로 표현하기에는 매우 애매하고 복잡하여 우리말 대신 영어 그대로? service 라고 표현하고 있다우리 동양적인 사고 개념에서 바라본다면, 서비스는 봉사, 공헌, 친절, 무료, 덤이라는 뜻도 있지만, 보다 바람직한 의미는 손님에게 기쁜, 모성애 같은 애정, 심리적 만족을 느끼게 하는 것으로 서비스는 곧 마음이요 「정」(情)이라고 한다. 그러나 서양적인 사고 개념에서 보면 서비스란 원조(assistance), 도움(help), 대가가 주어지는 노동 등을 의미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교환가치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서비스에 대한 개념과 본질을 파악하는 데는 여러 가지 견해가 있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서비스란 인간의 기능에 의해서 생산되어 인간의 기능에 의하여 전달되고 분배되는 메커니즘 속에서 인간활동 그 자체에 많은 부분을 의존하게 되는 빗물질적인 실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인간 자체도 물질적인 실체(entity)이지만 인간의 활동 또는 기능 의하여 최종 구매자 또는 사용자는 상품에 대한 효용(utility)을 느끼게 되기 때문에 인간에 의한 기능 또는 활동의 총제를 서비스라고 보아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