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정] 소비자행정의 의의와 영역 및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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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비자행정] 소비자행정의 의의와 영역 및 내용




목차

소비자행정의 의의와 내용

Ⅰ. 소비자행정의 의의 및 영역

1. 소비자행정의 의의
2. 소비자행정 영역
1) 규제행정
2) 지원행정

Ⅱ. 소비자행정 내용

1. 규제행정 내용
1) 소비자보호제도 및 관계법령의 정비
2) 소비자안전정책의 강화
3) 공정한 거래질서의 확립
2. 지원행정 내용
1)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기능의 강화
2) 소비자피해구제의 실효성 확보
본문내용
소비자행정의 의의와 내용

I. 소비자행정의 의의 및 영역

1) 소비자행정의 의의

소비자행정이란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중앙행정부처 및 지방자치단체)가 전개하는 소비자보호행정을 의미하며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을 과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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