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법률적 환경] 법률환경의 성격(개념, 구성체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기업의 법률적 환경] 법률환경의 성격(개념, 구성체계)








목차

글로벌기업의 법률적 환경(법률환경의 성격)

Ⅰ. 법률환경의 개념

Ⅱ. 글로벌기업의 법률환경 구성체계

1. 현지국의 법률환경
2. 국제법률환경
본문내용
글로벌기업의 법률적 환경(법률환경의 성격)

법률환경은 한 사회의 제반 관계를 규정하는 규범으로서, 그 사회주체들의 활동을 규율하고 규제한다. 기업 활동이 국제적으로 확대되고 고도화됨에 따라, 기업은 국제적인 법률환경에 노출되며, 이러한 글로벌기업의 법률환경은 기업환경을 직접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글로벌경영환경이 대규모화되고 고도화될수록 법률환경이 기업활동에 미치는 영향력은 더욱 커지게 된다. 아직까지 글로벌기업의 경영활동을 규제하는 국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기업의 법률적 환경과 관리방법
  • 글로벌 기업의 법률적 환경과 관리방법1. 국제 법률환경의 성격(1) 국제 법률환경의 개념- 국제기업활동을 직접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근거 - 전 세계적으로 국제기업의 경영활동을 총괄적으로 규율하는 공통적인 국제법은 아직 존재하지 않음(2) 국제법률환경의 구성체계1) 현지국의 법률환경 - 기업 일반에 대해 규정하는 상법, 특정 사업에 관한 사업법, 경쟁정책과 관련한 공정거래 및 독점금지에 관한 법, 기업의 국제거래와 관련한 무역, 외환

  • [경영] 조직문화
  • 개념에 대해 인류에서만 볼 수 있는 생활양식 중에서, 유전에 의한 것이 아니라 학습에 의해서 소속하는 사회로부터 습득하고 전달받은 것 전체를 포괄하는 총칭으로 알고 있다. 이런 정의하에 조직문화는 조직내의 모든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가치체계, 신념, 관습, 믿음 등을 포함한 종합적 개념으로, 이러한 조직문화는 그 조직(기업)의 최고경영자의 경영기반을 토대로 형성되고,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은 자신들의 조직문화를 자연스럽게 또는 학습

  •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 및 부정적 측면에 대한 접근
  • 기업의 사회에 대한 경제적 및 법적 의무뿐만 아니라, 이러한 의무를 넘어서서 전체사회에 대한 책임까지를 의미한다.④ 사회적 책임은 주어진 특정시점에서 사회가 기업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경제적, 법적, 윤리적 및 재량적 기대를 모두 포함한다.⑤ 사회적 책임은 경제적, 법률적인 필요요건을 넘어서 사회로부터 정당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업 활동을 의미한다. 그런데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최고 경영자를 위시한 조직 구성원

  • 기업법의 바람직한 개정방향 연구
  • 체계적인 계획의 수립과 이행을 가능케 했다.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맞추어 ‘상법’의 중요성 또한 부각되었다. 그러나 경제가 급속히 확대되는 반면 법률은 그 변화에 맞춰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국제화된 무역환경에 맞서기엔 국내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들은 언제든 거대한 자본력 앞에 무릎꿇을 수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국내에는 이를 위한 법률적인 보호막이 없다.2) 법률의 후천적 반영과 다각적인 법률변화 파악법률은 사회상을 반영하

  • [현대기업과 경영환경] 경영환경의 중요성과 구성체계, 경영환경이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 체계1. 경영환경의 중요성2. 경영환경의 구성체계Ⅱ. 경영환경이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1. 과학기술의 발전과 기업경영1) 생산시스템의 자동화2) 정보처리시스템의 자도오하3) 과학기술의 발전이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2. 정치적, 법률적 환경과 기업경영1) 정부의 경제적 기능2) 정부의 정책 및 조치가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3. 사회적 환경과 기업경영1) 사회적 가치관2) 사회복지와 환경보호3) 소비자운동4) 기업의 사회적 책임4. 글로벌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