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기업체의 서비스마케팅- LG텔레콤 KT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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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비스마케팅
ⅰ. 서비스의 정의
ⅱ.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
ⅲ. 서비스마케팅과 재화마케팅의 비교
ⅳ. 서비스마케팅믹스

Ⅱ. 기업체의 서비스 마케팅
ⅰ. LG Telecom
ⅱ. KTF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비스마케팅
ⅰ. 서비스의 정의
”행위(deeds), 과정(process) 및 그결과(output)로서의 성과(performance)”
” 결과물(산출물)이 물적인 제품이나 구조물이 아니며, 일반적으로 생산되는 시점에서 소멸되고 구매자에게 무형 가치( 편리함, 즐거움, 적시성, 편안함, 성취감, 스트레스 해소, 건강 등 )를 제공하는 모든 경제적인 활동”
서비스 유형성 스펙트럼(tangibility spectrum)

서비스 부문 발전 추세
고용이 급속히 늘어난 분야 : 제조업체를 위한 서비스(회계,법률,금융,건축 엔지니어링 등)과 정부 서비스

ⅱ.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
1. 서비스중심 경제의 중요성 증가
2. 제조부문의 사업 강령으로 떠오른 서비스
3. 규제가 완화된 산업 및 전문 서비스업에서의 요구
4. 신기술이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탄생시킴
5. 재화(제품)마케팅과의 근본적인 차이

▪ 서비스에 관한 그릇된 통념
1. 서비스부문은 다른 부문을 희생시켜 발전한다.
2. 서비스업에 속한 직업은 저임금이고 단순 기술직이다.
3. 서비스업은 노동 집약적이고 생산성이 낮다.
4. 정부부문의 성장 때문에 서비스중심의 경제시대가 열렸다.
5. 제조업체에 있어서 서비스는 필요악이다.
6. 서비스업 경영은 제조업경영과 같다.



ⅲ. 서비스마케팅과 재화마케팅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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