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caffebene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카페베네의 현문제점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 caffebene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카페베네의 현문제점과 향후전략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카페베네 기업선정동기

2. 카페베네 기업소개
(1) 카페베네 기업소개
(2) 카페베네 마케팅사례
➀ PPL과 스타마케팅
➁도서출간
➂ 다양한 이벤트와 공모전

3. 국내 커피 시장 현황분석

4. 카페베네 해외 커피시장 진출 현황
*카페베네 미국시장진출
➀ 현지화 전략
➁ 차별화 전략
*카페베네 중국시장진출
*동남아, 중동시장진출
*필리핀 시장진출

5.카페베네와 경쟁기업과 비교

6.카페베네 SWOT분석
강점
기회
약점
위협

7. 카페베네 한계점과 시사점(향후전략)
(1) 한계점
(2) 시사점 및 향후전략

8. 참고문헌
본문내용
② 사회 공헌
카페베네는 현재 국내에서 주 소비층인 대학생ㆍ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 대형공연, 영화, 뮤지컬, 연극 등 연중 이어지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로 충성 고객층을 만들고 이탈을 방지시켰다. 특히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반유앙이에 ‘커피생산국으로 떠나는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을 파견, 4박6일간 해외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인도네시아 반유앙이 아동들에게 교육비를 지원, ‘착한커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장학금 전달, 수익금 어린이 재단 기부 등 사회적 공헌이 필요 한 곳이면 가장 먼저 달려갔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프랜차이즈 중견기업도 사회적 기업의 책무를 다한다는, 역시 토종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충분했다. 이러한 전략으로 진출국에서의 사회 공헌으로 단지 타국에서 온 타기업이 아닌 자국기업만큼의 면모를 보여 고객의 충성도를 쌓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참고문헌
www.caffebene.co.kr
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 (김선권 저, 21세기북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좋아요 굳굳!!
  • yuka3***
    (2013.12.11 00:50:4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분석과 과제 및 개선책
  • 전략적 제휴 체결2009년- 제휴마케팅(최다니 엘, 한 예슬 CF) 시작- 아라코 라이선싱 계약 체결- 미숫가루 음료 특허 출원- ㈜대상과 카페베네 용기음료(RTD) 사업 시작2010년- 한국경제신문 주최 ‘2010년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 선정- 조선일보 주최 ‘201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동아일보 주최 ‘2010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선정- 여름 신 메뉴 3종 세트 출시, SBS드라마 커피하우스 PPL2011년- 뉴욕 1호점 개설로 해외진출-

  • 카페베네 기업분석
  • 진출했고 ‘비관련 다각화’ 라고 할 수 있다.성장의 추구, 위험 분산(개별적인 사업 부문들의 경기순환에서 오는 위험을 낮춘다)범위의 경제와 시너지(카페베네라는 유명 브랜드 이미지 활용, 기존 고객의 흥미 유발), 자원의 공유와 보완, 조직상 능력(인사관리, 위험관리 기법, 마케팅 기법)의 활용 등이 있다.내부시장의 활용- 자본(유형자본, 무형자본) 이나 인력조달의 이점.4) 해외 진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 카페베네 기업분석,카페베네 전략 분석,커피시장조사분석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진출했고 ‘비관련 다각화’ 라고 할 수 있다.성장의 추구, 위험 분산(개별적인 사업 부문들의 경기순환에서 오는 위험을 낮춘다)범위의 경제와 시너지(카페베네라는 유명 브랜드 이미지 활용, 기존 고객의 흥미 유발), 자원의 공유와 보완, 조직상 능력(인사관리, 위험관리 기법, 마케팅 기법)의 활용 등이 있다.내부시장의 활용- 자본(유형자본, 무형자본) 이나 인력조달의 이점.4) 해외 진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 [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 분석 보고서]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해외시장 진출전략분석과 나의의견
  • 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 사례연구INDEX1. 카페베네 기업소개2. 카페베네 기업선정배경3. 카페베네 SWOT분석4. 카페베네 해외시장 진출방식 5.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분석(1)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전략(2)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진출전략6. 결론 및 나의의견1. 카페베네 기업소개‘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어인 CAFFE 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 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

  •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 전략이미지브랜드 가치 높이기 B급 이미지 탈피품질유지많은 매장수의 철저한 관리와 제품개발로 품질유지차별화타사 머무르기 좋은 커피전문점과의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 제고잠재수요잠재적 수요집단인 10대 후반 고객에게 브랜드 선호도 형성6. 향후방향제안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INDEX21) 커피 맛 개선카페베네는 매장수가 가장 많은 커피전문점이지만 커피맛에 대해서는 낮은 평가를 받고있다. 따라서 고객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