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기업분석]한국타이어 투자현황, 사업분석, 기업분석, SWOT분석, 재무분석, 차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3 / 2019.12.24
- 8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MBA과정에서 다룬 내용으로 한국타이어에 대한 기업분석을 꼼꼼하게 하였습니다.
A+평가를 받은 것으로 재무분석사(CFA)들이 직접참여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1. 기업선정동기
2. 국내외 타이어 시장동향
3. 산업분석
4. 기업분석
5. 제품별 수익 현황
6. 경쟁사분석 및 비교
7. SWOT 분석
8. 한국타이어의 재무분석
9. 투자지표 및 차트분석
10.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선정동기
한국타이어는 아직 세계 초일류기업은 아니다. 그러나 아래의
이유로 기업을 선정하였다.
①63년간 쌓여온 기업 경쟁력은 2002년 세계 7위, 2012년에 이르러 서는 ‘세계 5대 타이어 메이커 도약’이라는 결실도 다가올 것이다.
② FTA 수해주 중 하나로 과거보다 빛날 미래의 자동차 산업에
따라올 국내시장점유율과 수출을 통한 외국 시장 점유율을 분석하여 그 어떤 동종업체들보다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③한국타이어는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등으로 활동무대를 넓혀 가고 있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2.국내외 타이어 시장 동향
2011년 국내 타이어시장 전년대비 성장률 둔화
중국 자동차 및 타이어 시장의 높은 성장세 지속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 및 타이어 기업들 외형 확대로 수익성 저하
3.산업분석
<중략>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 현황
타이어 제조.판매
- 한국지역본부 2010년 22% 성장한 8,300억 매출
- 중국기술센터 (CTC). 중국 가홍공장
중경공장 건설(2015년 완공예정)
- 2010년 헝가리공장 2기증설
- 미주지역 – 세이프가드 대응으로 원산지 다변화.
창고를 통한 소매판매 확대
- 캐나다 – 온타리오주와 밴쿠버지역의 창고 확대.신설
(71%성장)
- 중동/아프리카 및 아시아태평양
중동/아프리카 46%. 인도와 아세안 신흥국가
11% 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