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다본다 경영분석및 다본다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블랙박스 다본다 경영분석및 다본다 마케팅전략 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조사목적
2 주제선정 배경
3 다본다 기업소개


Ⅱ. 본론
1. 블랙박스 시장분석
(1) 시장전반 상황
(2)시장매력도

2. 구조적 요인
(1)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2)구매자의 교섭력
(3)대체제의 위협
(4)현재시장내의 경쟁

3. 환경적 요인
(1)사회적 환경
(2)법률적 환경
(3)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 (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4. 블랙박스 다본다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Ⅲ. 결론

Ⅳ. 부록
(1) 참고자료
(2) 기사스크랩
(3) 지각도





본문내용
현재 블랙박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유럽 및 미국 시장과 자동차 자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개발도상국으로의 진출을 활발히 하는 것 또한 다본다가 나아가야 할 방향 중 하나이다. 이를 위해 각종 무역 관련 국제 전시회에 참가해서 다본다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바이어들과의 접촉을 늘려야 한다. 이베이 등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서도 해외 시장에 진출을 노릴 수 있다. 실제 이베이코리아는 해외에 상품을 판매한 중소업체가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증가했으며 이 중 블랙박스는 여러 제품들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이베이에 한국제품 전용 스토어를 연 만큼 이러한 판로를 통해서 해외 시장에 우수한 블랙박스를 판매하는 것도 해외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다본다는 일반소비자 시장이 포화되고 블랙박스 부착 의무화 법안이 통과되어 매립 형 블랙박스가 상용화되었을 때 B2B전략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시기에도 대비해야 한다. 내비게이션과 같이 블랙박스 역시 필수품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자동차 업체들이 차 내에 블랙박스를 매립하기 위한 움직임은 가속화될 것이다. 블랙박스 시장의 경우 중소기업보호산업으로 지정되었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들의 산하업체가 매립형 시장을 독점할 가능성이 적어 매립형 블랙박스는 다본다에게 새로운 기회를 줄 것이다. ‘아이나비’의 경우 이미 매립형을 개발하여 공식 대리점들을 통해서 자체적으로 블랙박스를 매립하고 있다. 다본다는 아직 매립형을 개발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향후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매립형 블랙박스를 개발하여야 할 것이다. 기술적으로도 당연히 우수하고 대형 자동차 업체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야 매립형 블랙박스 시장에서도 다본다가 현재와 같은 높은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다본다 www.hdblackbox.com
아이나비 www.inavi.com
블랙박스 동호회(네이버 까페) cafe.naver.com/blackboxclub
블랙박스동호회(네이버) cafe.naver.com/recordercar
다본다 광고영상 http://www.navinside.com/bbs/zboard.php?id=forum_ins_blackbox&no=34766
네이버 지식쇼핑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where=all&frm=NVSCTAB&query=%EB%8B%A4%EB%B3%B8%EB%8B%A4+%EB%AF%B8%EB%9D%BC%ED%81%B4+%EA%B0%80%EA%B2%A9
블랙박스 팅크웨어 인터뷰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65472

<신문기사> 최신기사 순
2013
2013.06.21, 머니투데이, ‘高성장’ 블랙박스 잡아라…100여개 기업 혈투
2013.06.18, 경향신문, 보험사기 의심블랙박스 보니… 신호위반 차량에 뛰어들고, 좁은 길서 손목 부딪치고
2013.06.05, 뉴스토마토, 스몰캡리포트 블랙박스
2013.05.24, 경기 신문, 경기도 블랙박스 업계 수출 ‘훨훨
2013.05.02, 뉴스토마토, 다본다, 다본다 고객서비스 센터 1호점 오픈
2013.04.22, 이데일리, 스마트폰 발달에 `내비` 울상..블랙박스는 방긋 2013.04.10, etnews, 블랙박스 생존전쟁 시작됐다…스타마케팅에 소송전까지, etnews,
2013.04.18, 동아닷컴, [2013대표브랜드] 다본다 블랙박스, 85만대 판매한 국내 1위 브랜드
2013.03.26, 한국경제, 현대오토콤, 고화질 ‘다본다’로 차량 블랙박스 열풍 주도
2013.03.21, 브레인트렌드모니터, 불안감이 깃든 ‘블랙박스’의 대중화 시대 “범죄의 사각지대 없앨 수 있을까?”
2012.03.13, 파이낸셜뉴스,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 훈풍
2013.03.05 손보업계, 블랙박스장착 확인시스템 등 교통사고 줄이고 총력-조선비즈
2013.02.19, 주간경향, 갈수록 똑똑해지는 자동차 블랙박스
2013.01.17, 리뷰조선, 'HD냐 풀 HD냐', 자동차 블랙박스 화질 실제 비교해보니…
2013.01.07, 아주경제, 많아도 너무 많은 블랙박스, 연초부터 경쟁치열
2012
2012.12.17, 디지털타임스, 차량용 블랙박스 수출 `청신호`
2012.11.28, 중앙일보, 차량용 블랙박스 성능따로 가격따로
2012.12.18, 아주경제, 의무화•실적개선 ‘블랙박스株’ 상승탄력 받나?
2012.12.11, SBS CNBC, 블랙박스 장착 의무화 바람…신바람난 종목 찾아보니
2012.11.20, 아시아경제, 블랙박스 업체, 해외로 눈돌린다
2012.11.13, 헤럴드경제, 자동차 블랙박스 장착확대,관련주는?
2012.10.04, 헤럴드 경제,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의 폭발적 성장, IT 업체들에겐 새로운 기회
2012.08.23, ETNEWS, 내가 진짜 `1등` 블랙박스
2012.05.21, 한국경제, ‘급발진’하는 블랙박스 시장… 판매속도 무섭네!
2012.04.25, 그린포스트 코리아, 여성운전자 수요 급증…블랙박스 폭발적 성장
2012.04.25, ETNEWS, 블랙박스 성장 수혜 기대 기업
2011 이전
2011.07.26, 아이24뉴스, 차량 블랙박스 의무화 법안 발의
2011.10.31, 이데일리, 블랙박스 차세대 먹거리로 뜬다
2010.07.17, 뉴스와이어, 차량용 블랙박스’ 품질천차만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랙야크 vs 노스페이스 경영전략,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브랜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블랙야크,노스페이스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레포트
  • 다. 현재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등 아웃도어 전문 업체들은 등산 이외에 바깥에서 즐기는 다양한 스포츠에 적합한 제품라인을 선보였고, 현재는 평상복의 영역까지 침투해 있다. 여기서 시시콜콜한 광고 마케팅 전략이 아닌 인기 연예인, 가수, 등을 CF에 활용해 패션 아이템으로써 소비자의 입맛을 자극했다. 또한 10대에서 60대 이상 고령층 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이점이다.3. 아웃도어 시장현황분석① 아웃도어, 라이프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다. 이들을 위해 유럽과 남태평양에 세워진 64개의 병입 공장은 또한 그 지역 사람들에게도 처음으로 코카콜라의 맛을 전달해 주었다.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 대회 후원을 시작으로 코카콜라는 특별한 장소, 행사, 스포츠 및 연예 행사에 자사제품을 제휴시키는 독특한 마케팅 철학을 확립하게 된다. 이러한 철학은 1950년대, 스포츠와 연예사업이 붐을 일으키기 시작하면서 코카콜라를 전 세계의 젊은 세대들과 연결 짓는 새로운 전략으로 발전되어 갔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고자료- -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국내는 좁고, 세계는 넓다. 국내 시장에서 상품을 팔아서는 이제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든 국경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였다. 이에 따라 경영활동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