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와소비문화,여성의소비문화,남성의소비문화,대학생소비문화,제품군별소비문화,소비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비문화란?
2. 여성의 소비문화
3. 남성의 소비문화
4. 제품군별 소비문화
5. 대학생의 소비문화
6. 결론
본문내용
1-1. 젠더와 소비문화의 정의
1. 젠더

젠더는 사회적인 의미의 성, 대등한 남녀간의 관계를 내포하며
평등에 있어서도 모든 사회적인 동등함을 실현시켜야 한다는 의미가 함축돼 있다.

2. 소비문화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대중사회 상황 안에서 형성되고,
대량생산•대량전달을 매개로 하여 상품의 형식으로써
소비자에게 향수(享受)되는 문화를 말한다. 향수 : 누릴 享 받다 受.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구계획서] CATV 홈쇼핑에서의 대학생의 충동구매 분석
  • 제품을 최대한 부각시키며 구매를 유도하고 이와 함께 특별염가 판매 및 쿠폰이나 경품 등 증정품 제공, 한정판매를 통해 구매를 부추긴다.(3) 충동구매의 유형Stern(1962)에 의하면, 충동구매는 소비자의 구매력, 성격, 시간적 제약, 점포의 위치, 그리고 소비자와 관계된 문화적 요인 등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으며 이것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충동구매가 다양하게 나타난다고 하였다. 또한 충동구매에 대한 영향요인에 따라 다음의 네 가지 유형의 비계

  • [여성마케팅] 여성마케팅에 대해서
  • 여성이 구매를 주도한다는 점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 됐다. 여성의 사회적 참여가 활발해지면서, 소비 주체이자 유행을 창조, 선도하는 경제 활동 주체로서 여성이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이브(Eve)가 세상의 움직임을 좌우할 여성으로 ‘진화 (Evolution)’한다는 뜻으로 앞으로의 시대를 이브올루션(EVEolution)이라 칭했다. 여성과 남성 사이에는 생물학적인 차이가 있다는 전제에 근거해 소비문화에도 차이가 있

  • 광고에 나타난 성역할에 대한 한중 비교연구
  • 남성 중심적 묘사가 여전히 지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 이르러 남성의 소비문화를 자극하기 위해 남성모델의 묘사가 기존의 전통적 남성이미지에서 벗어나는 추세이며, 최근 연구 결과는 남녀의 광고 이미지에 있어서 전통적 역할과 비전통적 역할이 공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박종민, 2008). 1980년대에는 사회에서 성역할의 변화가 광고에도 나타남으로써 남성과 여성의 역할 묘사에 변화가 나타나는 시기였는데 Lysonsk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및 제시
  • 여성들이 30~40대로 확장됨으로써 연령대가 넓어진다. 또한 기존의 마케팅 전략도 유지하며 새로운 20~30대 젊은 여성층을 확보한다.(2) 성별 선정여성 소비자뿐만 아니라 남성 고객으로 그 영역을 확대한다. 즉 남성고객을 새로 운 타켓으로 선정을 하는 것인데 특히 커피 문화에 익숙해진 20~40대 연령층의 남성들. 특히 회사원에 집중한다.(3) 지역 선정기존의 서울, 경기지역 뿐만 아니라 지방 대도시까지 지역을 확장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젊은 층의

  • [기독교윤리] 성과 소비(성매매)
  • 소비문화와는 다른 양상으로 윤리적 판단을 할 수 있는 흥미로운 부분을 연구하고자 하는 것이 주제선정의 이유다. (현재 정황으로 보았을 때, 남성의 성적서비스를 주목적으로 하는 성산업도 존재하지 않으며 집창촌과 같은 형식으로 남성 성매매 업소가 존재하는 비율이 적다는 것과, 가부장적 사회에서 남성과 여성의 성 상품화되는 양상이 다르다는 점에서 본지에서는 여성의 성적서비스에 국한하여 성매매를 다루고자 한다.)3. 본론(1) 관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