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Ikea마케팅,Ikea전략분석,Ikea사회적책임,이케아,이케아마케팅,이케아위기,이케아사회적책임,사회적책임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사회적책임기업사례,이케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KEA의 사명과 설립

2. 내/외부적 성장과정 분석
5 Forces Model
Value Chain
저원가 전략

3. 위기 상황에서의 IKEA의 대응 및 전략
환경
아동노동

4. TEAM SM이 평가하는 IKEA의 전략 및 시사점,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사명

To create a better everyday life for the many people
(많은 사람들을 위한 보다 나은 일상을 창조하기 위해)


“전체 자원의 불균형하게 많은 부분이 적은 인구를 만족시키는 데 이용되고
있다. IKEA의 목적은 이러한 상황을 바꾸는 것이다. 우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홈 가구류를
공급하게 될 것이다.”- Ingvar Kamprad, IKEA 창업주

“우리는 디자인이 아름답고 기능이 뛰어난 가구와 집기들을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을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야 한다. 낮은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선
어떤 노력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경쟁자들과의 확실한 가격차이는 필수적인 일이다.
모든 영역에서 우리는 언제나 가장 저렴한 매장이어야만 한다.”
-‘어느 가구 상인의 유언장’, Ingvar Kampra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 사회 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닌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모습으로 이미지를 회복하고 있다. 1992년 이케아의 제품에서 독성물질인 포름알데하이드가 허용치 이상 검출되었으며, 파키스탄과 인도 등 아시아 지역의 생산 공장에서 아동 노동력을 착취한다는 평가까지 추가되며 기업의 이미지가 폭락하는 위기를 맞게 된다. 이에 이케아에서는 기업 내의 사회적 책임을 담당하는 별도 부서인 The IKEA Social Initiative를 운영하여 유니세프(UNICEF)와 세이브 더 칠드런

  • IKEA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분석(이케아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혁신전략,글로벌전략/ 이케아 문제점과 개선방안)
  • IKEA의 기업전략 케이스 연구< 목차 >1. 이케아 IKEA 기업소개와 제품분석2. 이케아 IKEA 기업히스토리3. 이케아 IKEA의 성공요인4. 이케아 SWOT분석5. 이케아의 경영전략(1) 가격전략(2) 디자인 전략(3) 물류전략6. 마케팅전략7. 이케아의 혁신전략8. 이케아의 글로벌 현지화 전략(1) 한국진출 현지화사례(2) 영국진출 현지화사례(3) 미국진출 현지화사례9. 서비스 보증전략10. 이케아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제언(1) 문제점(2) 해결전략 제언11. 결론 및 느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Ⅰ. 들어가는 말Ⅱ. 기업의 경제적 책임ⅰ. 사회가 요구하는 책임ⅱ. 의무화 된 책임Ⅲ. 기업의 사회적 책임ⅰ. 사회적 책임의 필요성 논쟁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분석ⅲ. 기업의 사회공헌이 필요한 이유Ⅳ. 기업의 환경적 책임ⅰ. 기업이 환경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는 방법ⅱ. 환경적 책임을 다한 기업의 사례Ⅴ. 맺음 말Ⅰ.들어가는 말오늘날의 기업은 더 이상 이익 창출을 위한 집단으로 정의 될 수 없다

  • ikea의 그로벌 소싱 도전 사례1,2연구(종합)
  • IKEA가 책임질 것을 재촉하는 스웨덴 구호(Swedish Save) 아동기관의 사람들과 Barner는 담화를 주고 받았다. 결국에는 IKEA가 이러한 소란에서 벗어나지 않는 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관찰자의 측면에서는 인도 카펫은 IKEA 매상의 작은 부분이었으며, 카펫 생산 라인을 유지함으로써 잃게 되는 시간, 가격, 명예 손상 등이 잠재적인 이익으로 보상이 되지 않았던 것이다.2. 세계적 기업의 탄생과 성숙기IKEA의 경영을 이해하기 위

  • [소비자행동] 소비자트렌드분석
  • 분석한 결과 상위 30%가 총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하위 5% 제품들을 폐지하고 축소하여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이익률을 개선하였다. 공동 마케팅(Comarketing) : 기업간 마케팅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경영자원과 마케팅 프로그램을 상호 결합, 제휴함으로써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또한 경쟁사들도 소모적인 경쟁으로 공멸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존재를 인정하면서 경쟁하는 코피티션 관계를 유지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